'미래에셋 투자' 게임온, 밀워키 브루어스와 맞손

브루어스 페이스북 메신저 기반 라이브 게임 제공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래에셋벤처투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미국의 대화형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게임온 테크놀로지(GameOn Technology, 이하 게임온)'가 미국 메이저리그베이스볼(MLB) 네셔널리그 소속 밀워키 브루어스와 손잡았다. 

 

게임온은 23일(현지시간) 밀워키브루어스와 페이스북 메신저를 기반으로 한 대화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밀워키 브루어스는 MLB 팀 중 최초로 대화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채팅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점수, 하이라이트 비디오, 플레이어 특정 정보, 팟캐스트, 블로그 등 밀워키 브루어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 메신저용 밀워키 브루어스 채팅 프로그램은 게임온의 통합 플랫폼이 챗OS(ChatOS)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게임온은 챗O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배포하는 환경을 개선해 프리미엄 대화형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게임온 관계자는 "야구팬들은 경기 전, 중, 후 채팅을 통해 커뮤니티와 자신의 느낌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한다"며 "팬들이 좋아하는 팀이나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싶을 때 그들의 경험은 재미있고 쉽고 빨라야 한다. 우리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밀워키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게임온은 2014년 설립됐으며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다. 게임온은 독자적인 봇 플랫폼인 챗OS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NBA, NHL, PGA, 아스날FC, 스카이스포츠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다. 게임온은 프리 시리즈B 투자라운드를 통해 미래에셋벤처투자, 퀘스트벤처스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