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 필리핀 유지보수 업체와 정비 계약

필리핀 운항 재개 맞춰 '도니어 테크놀로지'와 계약
항공기 수리·점검 외 예비부품 입고, 물류 등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

 

[더구루=길소연 기자]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과 에어부산, 에어서울이 필리핀 운항 재개에 맞춰 필리핀 도니어 테크놀로지(Dornier Technology)에 항공기 유지 보수, 점검을 맡겼다.

 

필리핀 클락 국제공항에서 기체 정비, 기지 정비 등을 하는 유지보수 업체를 통해 여객 운송 증대에 대비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도니어 테크놀로지는 제주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 필리핀으로 운항을 재개한 LCC 3곳으로부터 라인 유지보수 계약을 수주했다.

 

이번 계약은 국내 LCC가 운영하는 A320과 B737과 같은 단거리 협동체 항공기를 사용해 필리핀을 운항하고 있는 의미하며, 도니어 테크놀로지를 통해 필리핀에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도니어 테크놀로지는 필리핀 최대 독립 항공기 정비(MRO) 조직으로 외국 항공사에게 인기가 있다. 여러 국내외 항공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도니어 테크놀로지는 비용 절감을 달성했으며 절감 효과를 고객에게 전가할 수 있어 매우 가격 경쟁력 있는 라인 유지보수를 서비스한다.

 

또 도니어 테크놀로지는 다양한 종류의 항공기를 운항하는 항공사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깊이와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항공기 예비부품의 입고, 물류 등 부가가치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제주항공은 보잉 737-800을 이용해 인천에서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까지 운항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에어버스 A320과 A321을 이용해 인천에서 필리핀 보라카이 관문인 칼리보까지 운행하고 있다. 에어서울도 A321을 사용해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필리핀 국내선 정비 고객 중에는 A320 운영업체 로얄에어(Royal Air)와 소형항공기(ATR) 운영업체 에어스위프(AirSwif)와 선라이트 익스프레스가 있다.

 

조셉 에스피리투(Joseph Espiritu) 도니어 테크놀로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필리핀 시장이 한국과 가까운 인기 있는 레저 목적지이기 때문에 한국 항공사들에게 인기가 있다"며 "또한 필리핀에는 많은 한국인이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항공사는 여가와 친구, 친척 방문(VFR, Visits to Friends and Relatives) 등에서 혜택을 받는다"고 말했다.

 

도르니에 테크놀로지는 클락 국제공항에서 기체 정비, 기지 정비 등을 한다. 200명 가까운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말까지 250명으로 인력을 늘려 라인과 베이스 유지보수 사업의 성장에 부응할 계획이다. 보홀, 카티클란, 세부, 클락, 다바오, 일로일로, 칼리보, 마닐라, 푸에르토 프린세사 등 9개의 노선 정비소가 있다.

 

도니어 테크놀로지가 올해 10호 노선 정비소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5년 말까지 필리핀에 15개 노선을 오픈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