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경영 보폭 넓히는 이재용…삼성엔지니어링 찾아 사업 점검

복권 후 잇따라 미래 먹거리 챙겨
기흥 반도체R&D단지 기공식 이후 두 번째
삼성엔지니어링, 해외서 잇단 수주 낭보

[더구루=정예린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8·15 광복절 특별사면' 복권 후 두 번째 현장경영으로 삼성엔지니어링을 택했다. 기흥 반도체 연구개발(R&D)단지 기공식에 참석한 데 이어 계열사를 잇따라 방문하며 미래 먹거리 점검에 나서고 있다. 

 

24일 삼성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GEC)를 찾아 해외 사업 현황과 차세대 사업 전력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구체적으로 최성안 사장 등 삼성엔지니어링 및 삼성물선 건설부문 경영진으로부터 △설계·조달·시공(EPC) 사업 현황 △중동·미주 등 해외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진행 상황 △친환경 사업 추진 전략 △글로벌 시장 동향 등을 보고 받고 중장기 사업 계획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해외에서 굵직한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 수주를 따냈다. 4조5000억원 규모의 멕시코 타바스코주 도스 보카스 정유 시설, 1조4000억원 규모의 사우디아라비아 자푸라 가스 처리 시설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 부회장이 상일동 사옥을 찾은 것은 2019년 6월 25일에 이어 두 번째다. 당시 이 부회장은 모하메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방한을 앞두고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EPC 계열사 사장단 회의를 소집한 바 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이날 경영진과의 회의에 앞서 GEC 구내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사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살피고 보육 교사들을 격려하는 등 임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 행보도 이어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