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윤진웅 기자] 넥센티어어가 유럽 고객들을 대상으로 겨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겨울용 타이어 교체 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제고 효과도 기대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넥센타이어는 지난 15일 유럽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3박 4일 초호화 여행 패키지 또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VIP 관람 티켓, 여름용 타이어 1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프랑크푸르트 관람 티켓 당첨의 경우 여름용 타이어 3세트와 교환도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넥센타이어 제품 구매 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보이스를 등록하면 된다. 꼭 겨울용 타이어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넥센타이어가 판매하는 정품이기만 하면 자격이 주어진다. 다만 곧 겨울이 다가온다는 점에서 대부분 겨울용 타이어를 구매할 것으로 넥센타이어는 보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프로모션을 최대한 알리기 위해 공식 SNS 계정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브랜드 충성도 제고 차원에서 이번 프로모션은 우리가 고객과의 소통의 도구로 수년간 성공적으로 사용해 온 방식"이라며 "성공적인 시즌 전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7월 유럽 시장 판매 강화를 위해 현지 마케팅팀을 개편했다. 유럽 판매 타이어 가격 인상에 따라 마케팅 경쟁력 제고가 급선무라고 판단했다. 유럽 마케팅 조직 개편은 지난해 총 두 차례나 실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