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소영 기자] 효성TNS가 스페인 인드라(INDRA)의 IT 브랜드 민사이트(Minsait)와 금융 솔루션 공급에 협력한다. 단순 현금자동인출기(ATM) 설치를 넘어 종합적인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농촌 등 외곽 지역 고객과 노인이 금융 서비스를 누리도록 지원한다.
민사이트는 효성TNS와 스페인 국민들의 뱅킹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25일(현지시간) 밝혔다.
효성TNS는 뱅킹 솔루션 개발과 공급을, 민사이트는 ATM 설치와 유지·보수 서비스를 담당한다. 효성TNS의 ATM 솔루션과 스페인 금융 시장에서 민사이트의 경험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양사는 스페인 전역에 ATM 설치뿐 아니라 운영도 지원한다. 은행이 보유한 ATM을 지역·벤더·기기별로 분류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장애에 대응한다. 이를 위해 효성TNS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필요시 제3자의 소프웨어와 ATM을 연동한다. 스페인 고객의 보안 강화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보안 전략·설계·추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효성TNS는 민사이트와의 협력을 토대로 노인·농촌 인구가 금융 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돕고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효성TNS는 미국과 아시아 상위 5개 은행 중 3곳에 ATM을 공급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과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다. 미국·아시아 시장에서 보여준 저력을 기반으로 유럽에서도 보폭을 확대하고 있다.
효성TNS는 지난 2004년 스웨덴 뱅킷과 ATM 영업과 마케팅, 기술 전반에 대한 양해각서를 맺고 본격적으로 발을 디뎠다. 2012년 아시아 지역 업계 최초로 유럽표준위원회(CEN) Ⅲ 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보안성 강화가 인정된 제품에 주어진다.
효성TNS는 지난 3월 스페인 주요 금융서비스 회사 '레드시스'(Redsys)와 ATM 공급 계약도 맺었다. 비디오 지원과 생체 인식, 비접촉식 버튼 등 최신 기능을 담은 ATM을 납품하기로 했다. <본보 2022년 3월 7일 참고 효성, 스페인 ATM 시장 정조준>
라미로 산체스-크레스포 효성TNS 스페인법인 이사는 "민사이트의 리더십과 최신 기술에 기반한 당사의 역량을 결합해 스페인 국민들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금융기관에 더 많은 선택권을 주고 시장에 더 많은 새 솔루션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