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게임 엑스터니티, 450만 달러 투자 유치

NFX 주도…플랫폼 추가 개발에 투입

 

[더구루=홍성일 기자] 웹3 게임 인프라 스타트업 '엑스터니티(Xternity)'가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엑스터니티는 투자를 기반으로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엑스터니티는 지난 8일(현지시간) NFX가 주도하는 투자 라운드를 통해 450만 달러(약 61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에는 자이브 벤처스, 플로리 벤처스, 시크릿 코드, 브이게임즈 등이 투자했다. 

 

엑스터니티는 웹2 게임을 웹3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펀딩 결과와 함께 시작된 오픈 베타에서는 멀티체인 API, 맞춤형 지갑, NFT 플랫폼 등 폴리곤, 이뮤터블엑스, 솔라나, 셀로 등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통합된 웹3 CRM 툴을 제공한다. 

 

엑스터니티의 플랫폼은 특히 웹3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자들에게 코딩이 필요없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엑스터니티는 이번 투자로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현재 오픈베타가 진행되고 있는 플랫폼의 고도화 작업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엑스터니티 관계자는 "우리는 유저에게 가치있는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정의하고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웹3의 대규모 채택은 지속 가능한 참여 경제를 기반으로 구축된 간단하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기술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