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리비아 '즈위티나 발전소' 공사 재개 가시화

뱅가지 시의회 의장과 간담회
이르면 내년 현장 복귀 전망

 

[더구루=홍성환 기자] 대우건설의 리비아 현장 복귀가 점차 가시화하고 있다. 당국 관계자들과 접촉을 활발히 이어가며 사업 재개 준비에 속도를 올리는 상황이다.

 

23일 리비아 뱅가지시에 따르면 대우건설 대표단은 지난 22일(현지시간) 알샤크르 옴란 부자와리 뱅가지 시의회 의장과 간담회를 열고 즈위티나 발전소 공사 재개 등과 관련해 논의했다. 대우건설 대표단은 즈위티나 발전소 공사 재개 의사를 전달하며 향후 주택·인프라 사업 참여에도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즈위티나 발전소 사업은 리비아 제2의 도시 벵가지에서 남서쪽으로 140㎞ 떨어진 즈위티나 지역에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이다. 기존 500㎿(메가와트)급 가스터빈발전소에 폐열회수 열교환기와 250㎿급 스팀터빈을 추가 설치하는 공사다. 공사비는 4억3300만 달러(약 5550억원) 규모다.

 

하지만 리비아 정세 불안으로 우리 정부가 지난 2014년 리비아를 여행금지국으로 지정함에 따라 사업이 중단됐다. 공사 중단 당시 진행률은 72% 수준이었다.

 

대우건설은 최근 리비아 정세가 안정되면서 현장 복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월 리비아 전력청(GECOL)과  즈위티나 발전소 공사 재개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리비아는 과거 대우건설의 주력 해외 시장이었다. 1978년 가리니우스 의과대학 공사를 시작으로 지난 40년간 160여건의 공사를 수행했다. 누적 수주액은 약 114억 달러(약 14조6000억원)에 이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