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최고 모바일 게임 '10선'

마이스마트프라이스 선정…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포함

 

[더구루=홍성일 기자] 인도 IT전문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가 2022년 최고의 모바일게임 1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포함돼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이스마트프라이스가 31일 2022년 상위 10개 모바일게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랭킹은 마이스마트프라이스가 자체적으로 평가한 순위로 인도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게임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게임은 일레트로닉 아츠(EA)가 퍼블리싱하고 있는 에이팩스 레전드 모바일이었다. 에이팩스 레전드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인 에이팩스 레전드 모바일은 5월 출시됐다. 

 

그 뒤를 △블리자드의 모바일 RPG 디아블로 이모탈 △콜오브듀티 모바일 △클래시로얄 △원신 △FIFA 모바일 등이 이었다. 

 

7번째로 이름을 올린 것은 크래프톤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배틀로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뉴스테이트였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크래프톤의 글로벌 흥행작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으로 2051년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기존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에는 없던 첨단 장비들이 구현돼 새로운 유형의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갑작스레 인도에서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로 유입되는 효과를 누리기도 했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에 이어서는 누들케이크 스튜디오의 알토의 오디세이 △어몽어스 △포켓몬 고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이스마트프라이스 측은 "이번 10선 선정으로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려는 유저들이 기존보다 손쉽게 게임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