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K경마 통해 제주 관광유치 나서

한국 경마 실황 해외 수출 채널 내세워 제주 홍보영상 방영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국마사회가 제주도와 손잡고 말(馬)의 고장 제주도 관광 유치를 위한 글로벌 홍보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마사회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한국경마 실황 해외수출 채널을 활용, 제주 홍보영상을 약 한달 간 방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 등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마사회-제주도 간 협업의 일환이다. 마사회와 제주도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마사회는 지난 13일 약 30초 분량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관광 자원 및 말산업 홍보 영상을 한국경마실황 해외중계방송을 통해 해외 경마팬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내달 중순까지 매주 유럽, 아시아, 북미 등 한국경마가 수출되고 있는 전 세계 22개 국가에서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제주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담은 영상이 경마중계와 함께 방영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11월 경마실황 수출채널을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해외 홍보에 나서는 등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정기환 마사회 회장은 "마사회가 보유한 경마 인프라를 활용해 아름다운 말의 고장 제주도를 해외 팬들에게 홍보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경마의 글로벌 영향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런치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