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게임즈 '로드 오브 다이스', 2월 말 서비스 종료

개발 작업 중단, 앱마켓 업데이트 요청 지원 못해 

 

[더구루=홍성일 기자] 엔젤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해온 모바일 SRPG '로드오브다이스'가 일본에서 서비스를 종료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로드오브다이스는 2월 28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인앱 결제와 다운로드가 종료됐으며 환불접수도 시작됐다.

 

로드오브다이스는 지난 2017년 1월 국내에서 론칭한 이후 일본, 대만 등에서 300만명의 유저를 확보하며 인기를 끌었다. 로드오브다이스는 보드로 구성된 던전(스테이지)에 주사위의 힘을 가진 다이서를 소환해 진행하는 게임으로, 스토리 던전, 요일별 보스 던전, 실시간 협력 레이드(대규모 대전), 실시간 PVP(이용자 대전), 아지트 공방전 등을 제공한다.

 

로드오브다이스의 일본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은 더 이상의 추가 개발이 진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로드오브다이스 일본 서비스는 추가 업데이트 없이 기존의 버전을 유지한테 서버만 유지해왔다. 

 

하지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등 앱마켓에서 기술적인 업데이트를 요청했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며 계정을 연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개발팀은 다양한 각도에서 문제를 검토했지만 대응이 어렵다고 결론내리고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로드오브다이스 개발팀은 "향후 IP를 계승, 새로운 엔진을 기반으로 신작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런치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