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저닝파트너스, 싱가포르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 추가 투자

그린 라이언, 2050만 달러 규모 투자 라운드 완료

 

[더구루=오소영 기자] 인비저닝 파트너스가 싱가포르 폐배터리 재활용 회사에 투자했다. 전기차 보급과 맞물려 급속도로 성장하는 폐배터리 시장을 선점하고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그린 라이언(Green Li-ion)은 13일(현지시간) 2050만 달러(약 268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인비저닝 파트너스가 참여했다. 싱가포르 벤처캐피털 TRIREC과 태국 반푸넥스트, 노르웨이 에퀴노르 벤처스, 미국 SOSV 등이 이번 투자자 명단에 포함됐다.

 

2020년 설립된 그린 라이언은 폐배터리를 100% 재활용해 탄산리튬과 흑연 등 원재료를 회수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다. 기존 공정 대비 10배 이상 빨리 재활용하며 비용은 4배 이상 절감할 수 있는 다중 양극 프로세서 'GLMC-1'을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GLMC-1이 설치되면 전기차 배터리 최대 20개에 해당하는 폐배터리 4~6t을 하루에 처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린 라이언은 재활용 기술을 토대로 지난해 GS와 한화솔루션, 아이에스동서 등의 투자를 유치했었다. <본보 2022년 1월 27일 참고 [단독] '한화·GS·IS동서·예스코 참여' ESG 펀드, 싱가포르 배터리 재활용 회사 투자>

 

그린 라이언은 조달 자금을 활용해 재활용 규모를 늘린다. 레온 패런트(Leon Farrant) 그린 라이언 최고경영자(CEO)는 "새 자금은 리튬이온 배터리 재제조(Re-manufacturing) 작업을 시작하려는 재활용 업체를 위해 매년 50개의 그린 라이언의 모듈식 장치를 제공하도록 제조 규모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