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베트남은행, 모바일 앱 '캐시백 쇼핑' 서비스 선봬

100개 브랜드 최대 35% 캐시백 혜택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 박차

 

[더구루=홍성환 기자] 신한베트남은행이 모바일 뱅킹 앱 기능을 확대했다.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높이는 모습이다.

 

신한베트남은행은 모바일 뱅킹 앱 '신한 쏠(Sol) 베트남'에 최대 3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캐시백 쇼핑'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전자상거래 △여행·숙박 △식음료 △패션·뷰티 △교육 △금융·보험 등 모든 분야를 망라해 100여개 브랜드에서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지 외국계 은행 가운데 이 같은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신한베트남은행이 처음이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캐시백 쇼핑 기능 출시는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IT 기술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특히 젊은 세대의 온라인 구매 수요를 충족한다"고 전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디지털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베트남은 젊은 세대 비중이 절반에 달하고 스마트폰 보급률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디지털 금융의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손꼽힌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작년 말 모바일 앱 신한 쏠 베트남 새 버전을 출시했다.  모든 기능을 하나의 폰 화면에 전부 표시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보안 기능도 개선했다. <본보 2022년 12월 12일자 참고 : 신한베트남은행, 모바일 뱅킹 앱 새 버전 출시>

 

신한베트남은행은 또 작년 8월 베트남 은행권 최초로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인 디지털 컨슈머론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의 디지털 금융기술 기반으로 베트남 시중은행 최초로 대출 신청과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100% 디지털화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카드사 비자와 협력해 구글월렛 서비스를 도입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