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싱가포르 리츠사 인수 우선협상 기간 만료

매뉴라이프US리츠 "미래에셋과 논의 계속"
"다른 제안도 검토할 것"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싱가포르 리츠 운용사 인수와 관련해 우선 협상 기간을 넘겼다. 인수가 무산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싱가포르 매뉴라이프 US 리츠(Manulife US REIT)는 회사 매각과 관련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맺은 독점적 협상 기간이 만료됐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매뉴라이프 US 리츠 측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논의를 지속하는 동시에 다른 파트너의 제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대차대조표를 강화하고 차입을 줄이기 위한 다른 잠재적 옵션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서 지난 3월 매뉴라이프 US 리츠 인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매뉴라이프 US 리츠는 캐나다 금융그룹 매뉴라이프파이낸셜 계열의 리츠 운용사다. 지난 2016년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에 상장됐다. 싱가포르 증시에 상장된 최초의 미국 오피스 빌딩 투자 리츠이자, 아시아 최초 미국 내 자산 100%로 상장된 오피스 리츠다.

 

해당 리츠는 3월 말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조지아·뉴저지·워싱턴DC 등 지역에 11개 사무실 건물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부동산의 평가액은 18억1050만 달러(약 2조3880억원)에 이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