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 사전예약 돌입(5월5주차)

 

◇캐리버스

 

캐리버스는 웹3 메타버스 게임 ‘캐리버스’의 인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캐리버스’는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웹3 메타버스로, 지난 1월 게이트아이오와 MEXC 등에 상장된 CVTX를 거버넌스로 하는 현실과 유사한 경제 시스템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드림타운’이라는 마을로 이사 온 유저의 아바타(부캐)를 통해 자동차와 집을 가질 수 있으며, 전 세계의 다른 유저들과 친구가 될 수 있다. 함께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이런 ‘세계관’과 ‘콘텐츠’를 담고 있다.

 

‘캐리버스’의 사전 예약은 자체 웹페이지 및 양대 마켓을 통해 진행된다. 사전예약 성과에 따라 다양한 하우징 아이템과 펫 등을 지급하며, 커뮤니티 구독자 수 달성에 따라 아바타 악세서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일본의 웹3 전문 마케팅사 ‘퍼시픽 메타(Pacific Met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퍼시픽 메타’가 보유한 웹3 관련 네트워크와 커뮤니티, 게임 길드 등을 활용해 일본 시장에 ‘인텔라 X’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더 나아가 일본 내 높아진 플랫폼 인지도를 바탕으로 ‘인텔라 X’ 생태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양사는 일본 웹3 시장에서 ‘인텔라 X’의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집중한다. ‘퍼시픽 메타’가 보유한 웹3 커뮤니티 대상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일본 내 블록체인 게임 길드와 협업해 신규 이용자를 유입하는 등 파트너십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포브스 선정 '2020년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에 선정된 이와사키 쇼타(Shota Iwasaki)가 대표로 재직 중인 ‘퍼시픽 메타’는 2022년 8월 설립된 일본의 웹3 전문 마케팅사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현지화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를 포함한 폭넓은 커뮤니티와 ‘NFT 게임 스쿨’ 등 블록체인 게임 전용 소셜 미디어, 웹 미디어 ‘퍼시픽 메타 매거진’, 그리고 웹3 게임 길드 등 방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소울세이버

 

엠게임의 ‘귀혼’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개발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소울세이버: 아이들 세이버즈’의 토큰 ‘소울(SOUL)’이 한국시간 6월 2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MEXC 거래소는 2021년 개최된 ‘크립토 엑스포 두바이 컨퍼런스(Crypto Expo Dubai 2021)’에서 ‘아시아 최고 가상자산 거래소 상(Best Crypto Exchange Asia)’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170여 국가에서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글로벌 거래소이다.

 

초기에 유망한 코인들이 상장되는 것으로 유명한 이 거래소에는 현재 1400종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울세이버의 ‘SOUL’도 2일부터 MEXC에 상장돼 바로 거래가 가능하다.

 

◇링게임즈

 

링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체 글로벌 서비스 중인 고 퀄리티 NFT RPG ‘스텔라 판타지’가 외부 PFP (Profile Picture, 프로필 사진)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북미, 일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웹3 행사로 세일즈 투어에 나선다.

 

링 게임즈는 최근 자체적인 개발을 통해 외부 PFP 프로젝트의 NFT 아이템을 자사의 웹3 RPG ‘스텔라 판타지’ 게임 속으로 불러오는 인 게임 서비스 구현에 대한 기술 검증이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 자체적으로 ‘스텔라 판타지 x PFP 프로젝트’라 이름 붙인 서비스를 통해 다른 PFP 프로젝트의 PFP NFT 를 ‘스텔라 판타지’ 캐릭터 옆에 추가할 수 있으며, 각 PFP에겐 고유한 능력을 추가할 수 있다.

 

유저 간의 소통 영역도 확장된다. PFP 유저는 자신의 PFP NFT를 ‘스텔라 판타지’ 캐릭터에 장착한 뒤 다른 유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 ‘스텔라 버스’에 입장할 수 있으며, 여기서 공통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타인과의 지속적인 교류가 가능하게 된다. 소셜 아바타 록인(lock in) 효과를 지닌 PFP 고유의 특성에 최적화된 콘텐츠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선수 등 유명 IP를 활용해 입소문과 유명세로 확장되던 PFP 고유의 트렌드가 또 다른 세계관으로 확장되는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