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중국에서도 '수주 낭보'

중국 국가에너지집단산하 장원전력한천 발주
550kV급 GIS 및 관련 기자재 공급…61억원 규모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중국에서도 수주 계약을 따냈다. 미국과 유럽에서 2900억원대 친환경 전력기기를 수주한 데 이은 낭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일렉트릭은 중국 국영 발전사인 '국가에너지집단'이 발주한 장원전력한천4기 공사에 550kV급 고압차단기(GIS)와 관련 기자재를 공급한다.

 

HD현대일렉트릭 중국 생산·판매 법인인 양중법인이 국가에너지집단산하 장원전력한천과 해당 GI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수주 금액은 총 470만 달러(약 61억원)다.

 

GIS는 초고압 송전 전류를 연결 및 차단하는 장치로, 전력설비를 구성하는 핵심기기 중 하나다. 발전소나 변전소에 설치돼 전력계통 이상 시 과도한 전류를 신속하게 차단해 주요 전력설비를 보호하는 장치다.

 

장원전력은 1995년 4월에 설립됐다. 주로 전력 및 열 생산과 관련 기술 개발과 기술 서비스·교육, 새로운 에너지 개발을 한다. 사업 부문은 주로 화력, 풍력, 바이오매스 결합 발전을 포함한다.

 

HD현대일렉트릭은 발전기, 전동기, 변압기, 배전반, 가스절연개폐장치(GIS) 등을 제조한다. 특히 국내 최초로 순수 자체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육불화황(SF6)을 쓰지 않는 GIS를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 GIS를 개발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전세계적으로 GIS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어 향후 수주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전력시장 조사기관 굴든 리포트(Goulden Report) 등에 따르면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유럽의 GIS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약 2조원으로 연 평균 7%씩 성장, 2025년에는 2조 6200억원에 달한다. 그 중 HD현대일렉트릭이 개발한 GIS 제품군의 시장 규모는 향후 5년간 연 평균 65%씩 성장해 2025년에는 6000억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