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넥스트 투자' 캐피탈 DAO, 브랜드 변경…웹3 게임 플랫폼화 시동

웹3 게임 생태계 확장 속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넥스트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캐피탈 DAO가 KAP게임즈(KAP Games)로 브랜드를 변경하고 웹3 플랫폼 출시에 속도를 높인다. 

 

캐피탈 DAO는 17일(현지시간) KAP게임즈로 브랜드를 변경하고 웹3 업계 최초의 브라우저·모바일 네이티브 게임 배포 및 퍼블리싱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KAP게임즈는 이번 플랫폼 출시를 통해 게임 포털, 개발자를 위한 심층 기술 솔루션, 새로운 인디 게임 스튜디오를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KAP게임즈는 지난해 9월 삼성넥스트의 투자를 받았다. 당시 펀딩에는 △YGG △GSR △윈터뮤트 벤처스 △키록 △포르토피노 △폴리곤 벤처스 △알고란드 파운데이션 △HBAR 파운데이션 △솔라나 파운데이션 △NEAR 등 주요 웹3 생태계 투자자들이 이름을 올렸다. 

 

KAP게임즈는 웹3 게임 자산관리 프로토콜을 제작해 게임 커뮤니티가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플레이어 경험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AP게임즈는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이 웹3 게임 산업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기술적, 사업적, 법적 노하우가 부족해 발전 속도를 따라잡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봤다. KAP게임즈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AP포털을 통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마케팅, 커뮤니티 개발, 블록체인 통합 등 다양한 웹3 핵심 요소를 지원하고 개발자 툴도 제공한다.

 

KAP게임즈 관계자는 "우리를 차별화하는 것은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 커뮤니티를 한 지붕 아래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이라며 "KAP게임즈는 게임 산업을 혁신하는 새로운 기술이 힘을 발휘하고 번창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