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의 메타버스 '반스월드(Vans World)'의 방문수가 1억회를 돌파했다.
29일 반스는 반스월드의 방문 횟수가 1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반스는 1억회 돌파를 기념해 모자, 월 아우라, 스케이트보드 윙 등 세 가지 독점 아이템을 출시했다.
반스월드는 2021년 9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를 통해 출시댔다. 반스월드는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의 요소를 결합해 플레이어가 전 세계에 있는 실제 위치를 모델로 한 가상 스케이트 파크에서 자신만의 반스 장비와 스케이트보드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도록 한 가상 공간이다.
플레이어는 상점에서 데크와 휠을 비롯한 스케이트보드용 맞춤형 부품과 맞춤형 반스 운동화와 같은 의류를 구입할 수 있으면 다양한 게임도 경험할 수 있다.
반스는 반스월드 출시 이후 구찌, 노스페이스, 팀발랜드, 기묘한 이야기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도 진행했다.
반스월드 관계자는 "지난 2년여 동안 반스는 로블록스 커뮤니티에 가치있는 경험을 구축해왔다"며 "빠르고 재미있는 게임, 커스터마이징 옵션, 브랜드 완결성을 원활하게 유지하는데 중점을 둔 것이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