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CVTX, 글로벌 소셜 거래 플랫폼 엑스티닷컴 상장(11월4주차)

 

◇캐리버스

 

소셜 거래 플랫폼인 엑스티닷컴(XT.COM)에 $CVTX가 상장된다. $CVTX의 이번 상장은 지난 1월 첫 상장된 게이트아이오(Gate.io), 원화 거래소 고팍스, 최근 빗썸과 코인원 트래블룰을 통과한 빙엑스 등에 이어 7번째 상장이다.

 

20일 엑스티닷컴에 공지된 내용에 따르면, $CVTX는 22일 12시부터 엑스티닷컴 입금이 가능해지며, 23일 12시부터 정식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엑스티닷컴은 24시간 거래량이 약 6,300억 원에 달하는 싱가폴 소재 글로벌 거래소로 마진거래와 장외 거래를 지원한다. 특히 한국 비중이 높은 거래소로, 100만 여명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CVTX는 지난 11월 초, 두바이 왕족의 지원을 받는 DMCC(두바이복합상품센터, Dubai Multi Commodities Center)와의 파트너십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알트 코인이다. 폴리곤을 메인넷으로 하며,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와 카드 전략 RPG ‘슈퍼콜라 택틱스’, 그리고 이들이 온보딩된 자체 개발 웹3 게임 플랫폼 ‘클링(Cling)’ 에코시스템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사용되고 있다.

 

데이비드 윤 캐리버스 대표는 "DMCC 파트너십 이후 국내외 대형 웹3 기업과의 소통이 잦아졌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글로벌 주요 거래소 상장 전략을 통해 생태계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빗썸부리또

 

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중남미 지역에 서비스를 런칭하며 글로벌 진출 확장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올해 2월 런칭한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로, 채팅 기반의 간편한 송금과 코인 간 스왑이 대표 기능이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11개 메인넷을 지원하는 국내 최다 멀티체인 지갑으로, 1400개 이상의 토큰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중남미 내 부리또 월렛 앱에는 현재 지원 중인 기본 서비스 외에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는 온앤오프 램프(on&off ramp) 기능이 연내 추가될 예정이다. 중남미 내 다수 국가들에서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취급하는만큼, 거래 기능까지 확대해 시장 수요에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기존의 송금 지원 및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를 바탕으로 유저 확보에 적극 나선다.

 

중남미의 경우, 최근 블록체인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 지역으로, 특히 전통 금융에 대한 낮은 접근성과 인플레이션 등 불안정한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할 때, 편의성과 보안성을 겸비한 암호화폐 서비스의 수요가 높다.

 

지난 10월, 콜롬비아에서 열린 블록체인 위크 연사로 참여한 정재권 빗썸 부리또 월렛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전 세계적인 금융 위기를 타고 은행의 유동성 부족이 점차 심화되는 만큼, 보다 안전하게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금융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는 이용자 스스로 키를 보관하는 비수탁형 지갑 모델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디랩스

 

디랩스는 PC 기반의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의 글로벌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는 잔디 깎는 기계인 론모어(Lawnmower)를 이용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멀티플레이어 레이싱 게임으로 다양한 트랙, 독특한 아이템과 스킬, 그리고 프로필 사진 PFP NFT와의 연동 등을 지원하여 NFT을 통해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 가능하도록 활용성을 높였다.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을 기념해 글로벌 소셜 미디어 채널인 디스코드와 트위터 채널을 통해 클럽 위크와 이벤트 레이스 등 풍성하고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12월 7일부터 에어아시아, 폴리곤, 해시드, 해치랩스, 고블린타운 등의 다양한 파트너가 토너먼트 상금을 지원하는 스폰서십 토너먼트도 개최될 예정이다.

 

디랩스 권준모 대표는 “디랩스가 처음 선보이는 웹3 게임인 럼블 레이싱 스타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익살스러운 PFP 캐릭터의 연출과 손끝이 짜릿해지는 주행의 조작감이 살아있는 레이싱 게임의 묘미를 담았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더샌드박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성수동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제 메타버스 디오라마 팝업 스토어를 2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기반으로 제작된 더 샌드박스 콘텐츠 홍보존, 복셀 형태의 우영우 인생네컷 부스가 운영되며, 사전 이벤트에 참여했던 더 샌드박스 우영우 아바타 컬렉션 NFT 보유 유저는 행사장을 방문하면 우영우 한정판 굿즈 키트를 무료로 받게 된다.

 

더 샌드박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콘텐츠를 기반으로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체험 행사를 국내외에서 개최하고 있다. 지난 9월 스웨덴 스톡홀름 한국문화원을 시작으로 10월 영국 런던 사치 갤러리, 한국 잠실 롯데월드 그리고 이번 11월 한국 성수동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롯데월드’ 등 다양한 IP로 제작된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달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스퀘어에서는 우영우와 함께 더 샌드박스의 K-pop, K-웹툰 파트너들의 메타버스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더 샌드박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국내 우수한 제작 스튜디오와 창작자들을 통해 양질의 K콘텐츠를 제작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기반으로 K콘텐츠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