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넥쏘, 인도 '바라트 모빌리티 글로벌 엑스포 2024' 출격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과 대체연료 기술 전파 목적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수소연료전지차(FCEV) 모델 '넥쏘'를 앞세워 인도 시장에 수소 및 소프트웨어(SW)로의 대전환에 대한 원대한 계획을 알렸다. 보다 나은 인류의 삶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바라트 모빌리티 글로벌 엑스포 2024'에 참가,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Mobility for All)' 주제로 부스를 마련하고 넥쏘를 메인 모델로 전시했다.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과 대체연료 기술을 선보이기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는 판단에서다.

 

바라트 모빌리티 글로벌 엑스포는 인도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규모 국제 모빌리티 엑스포이다. 전기차, 도심모빌리티, 미래연료, 배터리, 스마트 교통시스템 등 모빌리티 전반적인 분야를 다루며 글로벌적인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인도가 중국과 미국에 이어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현대차를 비롯해 기아와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도요타, 혼다 등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들이 대거 참가했다.

 

특히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서 넥쏘를 통해 현대차그룹의 밸류 체인을 기반으로 완성될 수소 에너지 생태계 및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대전환이 세상에 불러올 ‘인간 중심적인 삶의 혁신’ 가치와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대차 브랜드 비전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 아래, 기술의 물리적 효용가치를 넘어 ‘자유, 평등, 안전’의 인류 보편적인 가치를 제공해 편안하고 평화로운 삶의 터전을 만들겠다는 게 골자였다.

 

브랜드 경험 확대 차원에서 관람객 대상 넥쏘를 체험할 수 있는 별도 시간도 마련했다. 김언수 현대차 인도아중동대권역장(부사장)은 "관람객들이 현대차의 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구역을 갖춘 독특한 인터랙티브 전시관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 참여로 차세대 넥쏘에 대한 현지 운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전해진다.

 

차세대 넥쏘는 내년 출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디자인과 성능 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 디자인은 지난 20022년 9월 웹상에 공개된 스케치가 전부다. 성능은 기존 모델을 크게 앞설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주행 거리의 경우 미국 환경보호청(EPA) 기준 497마일(약 800㎞)에 달할 전망이다. 이는 기존 넥쏘 주행 거리(380마일)보다 117마일(188㎞) 늘어난 수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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