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엘리시움'…위믹스 플레이 온보딩(2월3주차)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디에이 게임즈(DA Games SRL)와 블록체인 게임 '레전드 오브 엘리시움(Legends of Elysium)'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레전드 오브 엘리시움은 정해진 규칙에 맞춰 자신의 덱을 만들고, 보드 위에서 적과 대전하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이다. 인간, 오크, 다크 엘프 등 3가지 종류의 NFT 카드를 수집해 길드전, 일일 퀘스트, 실시간 PvP, 토너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 가능하다. 카드는 전투를 통해 얻은 강력한 속성과 장비를 활용해 강화할 수 있다.

 

마르친 스코브론스키(Marcin Skowronski) 디에이 게임즈 최고경영자(CEO)는 "블록체인 게임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위메이드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라며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아시아 지역의 많은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스포츠, 댄스 리듬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하며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가 BNK부산은행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썸 인큐베이터(SUM Incubator)' 9기에 최종 선정됐다.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는 지난 2019년 7월 개소한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지역 내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사업모델 구축과 성장을 돕고 있다. BNK부산은행은 썸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선정 업체에 BNK펀드 투자를 적극 추진하고, BNK금융그룹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이용한 업무협조를 지원한다.

BNK부산은행은 썸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네트워크 관리, VC 연계로 업체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는 "썸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1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갈라체인(GalaChain)의 가스비(거래 수수료)로 활용된 자사의 유틸리티 토큰 '갈라(GALA)'를 소각한다고 밝혔다.

 

갈라 생태계에서 대체불가토큰(NFT) 구매 등에 사용되는 갈라 토큰은 현재 갈라체인에서 발생하는 트랜잭션(거래) 수수료로 지불할 수 있다. 갈라체인은 갈라게임즈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낮은 가스비가 특징이다. 이에 게임과 금융,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갈라게임즈는 갈라 토큰의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토큰 공급량에 '하방 압력'을 가해 총 공급량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갈라 커뮤니티에 장기적으로 헌신하고자 하는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해 5월 6억2000만 달러(약 8280억 원)에 달하는 갈라 토큰을 소각한 바 있다"라며 "이번 가스비 활용과 소각 역시 목적이 동일하며, 향후 더욱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갈라 생태계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빗썸부리또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스왑 수수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유저 혜택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벤트는 다음달 14일까지 약 1달간 빗썸 부리또 월렛 앱 내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동안 싱글 또는 크로스 체인 스왑 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자 전원에게 스왑 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한다.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동일한 조건으로 스왑을 진행한 유저에게는 스왑 1회당 10포인트의 부리또 포인트를 증정한다. 

 

오는 3월 정식 출시되는 부리또 포인트는 빗썸 부리또 월렛 앱 내 특정 활동에 참여한 유저를 위한 리워드 서비스다. 적립된 포인트는 빗썸 부리또 월렛 앱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응모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에 따른 스왑 및 포인트 누적 결과는 이벤트 종료 이후 공식 홈페이지 공지되며, 부리또 포인트는 서비스 출시 이후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민철 빗썸 부리또 월렛 대표는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빗썸 부리또 월렛과 함께해주신 유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념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빗썸 부리또 월렛은 앞으로 유저 편의성과 지갑 활용성에 중점을 둔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파트너십 확대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