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익 식신 대표, 코스닥 입성 도전장…'식신 로드' 亞로 넓힌다

'푸드테크' 식신, 30억 투자유치…기술특례상장 예비심사
모바일 식권 '식신e식권',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 서비스

[더구루=이연춘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코스닥 상장 채비에 나섰다. 상반기 내 상장을 목표로 절차를 밟고 있다. 최근 주관사 선정도 마무리 했다. 식신은 IPO(기업공개)를 성장 발판으로 삼아 푸드테크 기업 1호 상장에 이어 아시아 최고의 디지털 식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28일 투자은행(IB)에 따르면 식식은 최근 증시 입성을 위한 주관사를 확정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이달 내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청구하고 증시 입성 채비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식신의 기술력과 모바일 식권 시장의 성장성을 토대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며 “디지털 식권 기업인 이든레드와 소덱소가 유럽과 북미에서 연 거래액 25조에 달하는 만큼, IPO를 성장 발판으로 삼아 아시아 최고의 디지털 식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26일 식신은 30억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를 받았다.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이 재무적 투자자(SI), CJ프레시웨이가 전략적 투자자(SI)로 각각 참여했다.


지난해 9월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한 데 이어 프리IPO까지 마무리하면서 기업공개(IPO)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회사는 2010년 설립된 푸드테크 기업이다. 맛집 평가 및 추천 서비스 ‘식신’으로 사업을 시작해 2015년 모바일 식권인 ‘식신e식권’을 서비스하고 있다.


식신e식권은 식대 장부나 종이 식권, 영수증 관리 등이 없이도 다양한 유형의 기업 식대 정산 및 관리를 자동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식신e식권 서비스는 하루 약 23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약 350만명으로 집계됐다. 올해 식신e식권의 연간 거래액은 약 2500억원으로 전망됐다.


한편 2022년 매출 89억원, 영업손실 22억원을 올렸다. 2022년 말 기준 창업자인 안병익 식신 대표가 50%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