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크롤러 굴착기 'HX235A LCR', 영국서 센세이션

셰필드 인근 도어 앤 토틀리(Dore&Totley)역 공사 투입
작업 수행업체 "HD현대건설기계 장비는 괴물" 극찬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건설기계의 굴착기가 영국에서 입소문 나며 장비 성능을 새롭게 정의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 크롤러 굴착기 'HX235A LCR'는 셰필드 인근의 도어 앤 토틀리(Dore&Totley) 기차역 개선 작업에 투입됐다.

 

도어 앤 토틀리역은 호프 밸리(Hope Valley) 철도 네트워크의 일부이다. 새로운 육교와 선로, 신호 및 기타 인프라를 설치해 30년 이상의 서비스 이후 두 번째 승강장을 재구축하고 있다. 영국 전문 철도 인프라 서비스회사 볼커 레일(Volker Rail)과 영국 건설회사 스토리 컨트랙팅(Story Contracting)의 합작해 추진 중이다.

 

공사 수행업체인 볼커 레일과 스토리 컨트랙팅은 영국 펜리스(Penrith) 기반 장비 제공·임대업체인 웨이팅스(Waitings)에 HD현대건설기계의 HX235A LCR 소형 크롤러 굴착기를 요청했다.  
 
HX235A LCR은 2피스 메인 붐과 고무 트랙이 장착됐다. 굴착과 적재부터 중량물 운반과 콘크리트 타설까지 다양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이 장비에는 4개의 카메라 피드를 조합해 장비 주변을 파노라마로 보여주는 HD현대건설기계의 고급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과 굴착기의 사전 설정 반경 내에 작업자나 물체가 침입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지능형 이동 물체 감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무게는 사양에 따라 약 18톤(t)에 달한다. 127kW(170마력) 스테이지 V 커민스 B6.7 엔진으로 구동되며, HD현대건설기계의 전자식 펌프 흐름 제어(EPFC) 시스템을 통해 연료 소비를 줄이면서 장비의 정밀한 제어를 향상시킨다. 

 

HX235A LCR은 가동 시간 연장과 운영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을 위해 경제적으로 견고하고 안정적으로 설계됐다. 혁신적인 유압 시스템 개선의 결합을 통해 HD현대건설기계의 HX 굴착기 시리즈는 이전 모델보다 더 빠른 사이클 속도를 달성해 생산성을 높인다. 

 

HX235A LCR를 사용한 스토리 컨트랙팅 측은 "이 장비는 괴물"이라며 "매우 좁은 곳에도 원활하게 들어가 공사장이 비좁고 승용차와 밴이 많은데도 걱정 없이 돌아다닐 수 있다"고 극찬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