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열기 굿즈로'…CJ제일제당, 비비고 미니참 2탄 日 론칭

비비고 만두·양념치킨 등 패키지 본따 디자인
SNS 게시물 '좋아요' 1100개 받아…흥행조짐

 

[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일본 장난감업체 반다이의 캡슐토이 브랜드 가샤폰과 협력해 비비고 굿즈 컬렉션 2탄을 현지에 론칭했다. 지난해 출시한 굿즈 컬렉션 1탄이 흥행하자 라인업을 확대하고 열도를 겨냥한 비비고 홍보전에 주력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가샤폰과 손잡고 개발한 비비고 미니참 컬렉션 2탄을 론칭했다. 참은 팔찌, 고리 등에 거는 작은 액세서리다. 일본 전역에 있는 가샤폰 반다이 오피셜 스토어, 장난감가게, 양판점, 가전매장 등에 설치된 가샤폰 캡슐토이 자판기를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에 시작한다.

 

CJ제일제당은 △왕만두 고기&야채 △한입만두 △양념치킨 △불고기김밥 △한국냉면 등 비비고 대표 제품 패키지를 본따서 비비고 미니참 컬렉션 2탄을 디자인했다. 제품 원재료명, 영양성분 등의 정보가 표시된 뒷면까지 지난 2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아덴티티(BI)가 적용된 제품 패키지를 그대로 재현했다. 또 왕만두 고기&야채·한입만두에는 만두(1개), 양념치킨에는 양념치킨(1조각), 불고기김밥의 경우 김밥(1알), 한국냉면의 경우 냉면 면발 등의 미니어처도 제작해 고리에 달았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미니참 컬렉션 1탄에 이어 2탄도 출시 초기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해당 미니참 컬렉션 론칭 소식을 알리는 비비고 일본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업로드 5일 만에 약 1100개에 잘하는 '좋아요'를 받았다. "만두 굿즈를 꼭 손에 넣고 싶다. 체인에 달려있는 만두가 너무 귀엽다", "며칠 전 김밥과 만두가 나왔다. 너무 귀여워서 마음에 든다" 등 현지 소비자들의 댓글도 줄줄이 달리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선보인 비비고 가샤폰 콜라보 미니어처 컬렉션 1탄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대호평을 받았다"면서 "이번에 출시한 2탄에는 기존 1탄에 없던 미니참이 추가된 만큼 캡슐토이 머신을 찾아 새로운 비비고 미니어처 굿즈를 손에 넣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