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서비스 2주년 슈퍼워크, 누적 거래액 300억 돌파…운동 거리 지구 600바퀴(7월3주차)

 

◇슈퍼워크

 

프로그라운드가 리워드형 웹3.0 헬스케어 플랫폼 '슈퍼워크'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공개하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반 M2E(Move To Earn, 돈 버는 운동)서비스인 슈퍼워크는 지난 2년간 국내를 포함한 일본, 베트남, 미국 등 20개국에서 누적 35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대체불가토큰(NFT) 신발이 필요한 프로 모드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올해 6월 기준 전년 대비 약 2.5배 가량 증가했다. 

 

현재 슈퍼워크는 월간 재사용률 90%에 달하는 NFT 이용자들을 주축으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지금까지 NFT 신발의 누적 거래액은 300억원을 돌파했으며 총 발행량은 약 27만개에 달한다. 최근 1년 내 가장 비싸게 판매된 NFT 신발은 약 5000만원대에 육박한다. 

 

슈퍼워크 이용자들이 그동안 운동한 거리를 합산하면 총 2389만km로 이는 지구 둘레(4만75km)의 596바퀴, 지구에서 달까지 31번 왕복한 거리와 같다. 총 운동 시간 역시 2억8064분으로 햇수로 환산하면 533년에 달하는 수치다.

 

2022년 정식 출시된 슈퍼워크는 앱에서 걷기, 조깅, 달리기 등 원하는 운동 형태에 맞는 NFT 신발을 구매 후 운동을 수행하면 보상으로 환금 가능한 가상화폐를 지급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현재 국내에서 2년 넘게 안정적으로 지속 중인 웹3.0 M2E 프로젝트다.

 

특히 슈퍼워크는 이용자들의 운동 동기 강화와 신규 유입을 이끄는 서비스 운영에 집중, 함께 운동하며 친목을 다질 수 있는 '팀 경쟁', 가상화폐 입문자를 위해 NFT 신발 없이도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베이직 모드' 등을 선보여 왔다.

 

슈퍼워크는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신규 콘텐츠인 '장비 아이템'을 앱 내 공개한다. 보유 중인 NFT 신발에 장비 아이템을 추가로 장착하고 운동을 하면 고유 능력에 따라 △포인트 획득량 증가 △아이템 획득률 증가 △에너지 소모량 감소 △신발 내구도 소모량 감소 등 이용자들에게 운동에 따른 보상을 강화시켜준다. 

 

프로그라운드 김태완 대표는 "지난 2년간 이용자들이 보내준 성원 덕분에 슈퍼워크가 양적,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이용자들의 일상 속 운동 습관 형성과 안정적인 토크노믹스 유지를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선도하는 프로젝트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잇그린

 

다회용기 서비스 잇그린이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회용기 서비스 유통 이력 관리 및 친환경 사업에 관한 상호 협력'을 위해 블록오디세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에는 잇그린 김선 대표와 블록오디세이 황학선 대표가 참석했으며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회용기 서비스 유통 이력 관리 △블록체인 개발 및 R&D를 위한 교류 △인적, 물적 인프라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다회용기 유통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다회용기 서비스 회수 및 반납 이력과 연계해 용기 제작-공급-사용-회수-세척-재공급하는 순환 서비스 특징을 살린 혁신적인 기술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양사의 협력은 다회용기 물류 인벤토리 데이터 관리 강화를 포함해 다양한 친환경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잇그린은 자원의 사용 감량(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등 3R 달성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다회용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달 앱, 야구장, B2B 점심정기배송 등 다회용기 서비스를 공급하여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달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자원 순환성 향상', '지역 환경오염 감소' 부문에 인증 받아 다회용기 서비스 분야 최초로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금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형 블록체인 월렛, 멀티에셋 STO 플랫폼, 알고리즘 기반 기관용 트레이딩 플랫폼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블록체인 신금융 인프라 기업이다. K국민은행, NH농협은행 등 대형 금융기관의 블록체인 기술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잇그린 김선 대표는 "블록오디세이와의 협력을 통해 다회용기 서비스의 유통 이력 관리와 다회용기 사용 정보를 더욱 정확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을 활용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다회용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바이셀스탠다드

 

토큰증권(STO)기반 디지털자산 운용 플랫폼 '피스(PICE)'를 운영하는 바이셀스탠다드가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KB금융그룹이 운영하는 'KB스타터스 싱가포르'에 최종 선정돼 KB로부터 현지 사무공간을 비롯한 사업 스케일업 지원을 받을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바이셀스탠다드는 싱가포르 거래소 STO 상장 및 현지 자산운용사와의 협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IX Swap, AGST 등 복수 현지 STO 플랫폼 및 자산운용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이셀스탠다드는 싱가포르에 럭셔리 하이엔드 현물을 기초자산으로 한 STO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상장을 위해 현지 기업들과 구체적 협의를 마쳤으며, 이번 거점 마련을 시작으로 현지 기업과 조인트 벤처(JV) 설립 등 협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 △베트남 태양광 △인도네시아 탄소배출권 △태국 K-asset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 각 시장에 맞는 다양한 기초자산을 선보이며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목표다.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는 "KB는 싱가포르에서 빠르게 규모를 키우며 현지 및 글로벌 기업들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며 "KB의 도움을 받아 우량한 국내 기초자산과 상품을 선보이고 해외 STO 영토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그로쓰 버스 서밋 2024(Growth Verse Summit 2024)' 컨퍼런스에서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디지털 자산 투자'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그로쓰 버스 서밋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마케팅 에이전시인 나비(NAVEE)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이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는 시대에 기업이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그로쓰 버스 서밋은 2023년에 처음 개최돼 대성공을 거뒀고 오는 25일 2회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는 모비폰, 알리바바, 아마존, 줌 등 베트남뿐 아니라 각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기업들의 리더들과 전문가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업루트컴퍼니 강승구 부대표가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디지털 자산 투자'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업루트컴퍼니 강승구 부대표는 "그로쓰 버스 서밋 2024의 스피커로 참석하게 돼 영광이며 오는 9월 비트세이빙 베트남을 론칭할 예정으로 베트남 고객들이 디지털 자산 투자 시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들을 비트세이빙을 통해 반드시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이 새로운 서비스 '위믹스 페이(WEMIX Pay)'를 공개했다. 위믹스 페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를 가상 화폐 위믹스(WEMIX)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위믹스 페이는 게임의 성장이 위믹스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적으로 미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위믹스 페이가 많이 사용될수록 이용자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커지고 위믹스의 쓰임새와 수요, 가치도 함께 늘어난다. 프라임 포인트(Prime Points)와 플레이 토큰(PLAY Token)이 위믹스 페이의 핵심 혜택이다.

 

프라임 포인트는 개인이 위믹스 플레이에서 지출할 때 마다 쌓인다. 누적된 포인트는 VIP 패스, 대체불가토큰(NFT), 신작 게임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기회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다.

 

플레이 토큰은 미르4(MIR4),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등 실제 게임에서 위믹스 페이를 통해 발생한 매출과 연동해 발행된다. 발행된 플레이 토큰은 위믹스 플레이에서 제공 중인 여러 게임 토큰을 합성해 만든 유틸리티 토큰 리플렉트(REFLECT)와 교환하거나 하반기 출시할 위믹스 플레이 속 새로운 게임 커뮤니티 참여로 얻을 수 있다. 게임 별 특별한 혜택이나 독점 콘텐츠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

 

위믹스 재단은 블록체인 게임과 위믹스 페이의 성장이 위믹스 가치 상승과 생태계 확장으로 다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위믹스 페이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등 수익 중 최소 4~5%는 위믹스를 사들이는 데 사용한다.

 

위믹스 플레이는 보다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블록체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신작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자체 개발 게임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와 가치 프로젝트 M(Project M),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Meta Toy DragonZ SAGA), 크리스탈즈 오브 나라문즈(Crystals of Naramunz) 등이 순차적으로 온보딩된다.

 

위믹스 플레이는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재탄생한다. 올 하반기 중 베타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