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카이아, 'KSL 2024' 개최…亞 대표 블록체인 도약 전략·신규 파트너십 공개(8월3주차)

 

◇카이아

 

카카오 클레이튼(Klaytn), 네이버 핀시아(Finschia) 통합 블록체인 추진 협의체 '카이아(Kaia)' 프로젝트가 '카이아 스퀘어 라운지(Kaia Square Lounge, KSL) 2024' 개최한다. 

 

KSL 2024는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Peaches D8ne)에서 개최된다. KSL 2024는 카이아, 라인 넥스트, 글로벌 웹3 전문 투자사 DWF랩이 공동 주최한다. 주최측은 카이아 프로젝트의 아시아 지역 내 웹3 산업 촉진자 역할과 사업 확장 포부를 담아 '웹3로 가는 아시아의 관문(Asia’s Gateway to Web3)'를 주제로 결정했다. 
 
카이아는 KSL 2024에서 아시아 대표 블록체인 도약 전략, 신규 플래그십 RWA 토큰화 프로젝트 및 파트너사를 공개한다. 글로벌 파트너들과 카이아 생태계 확장 논의도 진행한다. 

 

또한 라인 넥스트와 연계한 생태계 강화 이니셔티브인 '카이아 웨이브(Kaia Wave)' 프로그램을 소개할 계획이다. 카이아 웨이브는 카이아와 라인 넥스트가 협력해 만든 새로운 웹3 빌더 프로그램으로 라인이 보유한 인프라와 마케팅 패키지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앱 사용자 경험(UX)과 성장 패키지를 제공한다.
 
라인 넥스트 고영수 대표이사는 "KSL 2024는 라인 넥스트와 카이아가 협업해 아시아의 웹3 생태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생태계 참여자들을 직접 만나는 행사"라며 "카이아와 함께 더 많은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웹3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클레이튼 재단의 서상민 이사장은 "카이아 생태계 소개와 함께 앞으로의 큰 도약을 위한 과제 논의와 소통의 장이 될 KSL 2024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는 아시아 최고의 메인넷이 되기 위한 생태계 전문가들과의 의미 있는 논의를 촉진하는 동시에 한국을 방문하는 비즈니스 개발자들과의 네트워크 강화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메가링크

 

웹3 게이밍 플랫폼 '메가링크'가 글로벌 결제 플랫폼 'UPC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메가링크는 AAA급 게임을 서비스 하는 차세대 웹3 게이밍 플랫폼이다.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헌터스 아레나 레볼루션'과 '더 와일드 웨스트'가 온보딩돼 있다. 또한 기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도 입점해 웹2, 웹3 이용자 모두를 공략한다.

 

메가링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UPCX는 가상화폐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UPCX의 결제 플랫폼은 스마트 컨트랙트와 디지털 자산 생성 기능을 기반으로 수수료와 거래 체결 시간을 줄이고 편의성은 높여 블록체인 결제 분야 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가링크와 UPCX는 파트너십에 따라 향후 웹3 플랫폼 공동 연구 개발 등 기술교류와 마케팅,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메가링크의 알렉스 김 대표는 "UPCX의 플랫폼은 게임에 쉽게 적용할 수 있고 암호 알고리즘을 통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며 "올해 서비스 예정인 헌터스 아레나: 레볼루션, 더 와일드 웨스트와 연동해 다양한 게임 연계 금융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그램퍼스

 

그램퍼스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그램퍼스 씨더블유씨(GRAMPUS CWC)가 글로벌 리딩 레이어2 솔루션 제공업체인 이뮤터블(Immutable)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가 개발한 그램 생태계의 게임들을 '이뮤터블 zkEVM'에 온보딩하고 보다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그램 생태계의 첫 번째 플래그십 게임인 '노마 인 메타랜드'(Norma in Metaland)가 온보딩된다. 노마 인 메타랜드는 전 세계 이용자 3300만 명 이상이 플레이 한 '쿠킹 어드벤처'(Cooking Adventure)의 웹3 리부트 버전으로 PC와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웹3 게임이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내년 론칭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마이 머지 셰프'(My Merge Chef)도 '이뮤터블 zkEVM'에 온보딩해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노마 인 메타랜드와 함께 요리사 '노마'(Norma)의 세계관을 확장한다.

 

그램퍼스 조혁신 웹3사업총괄이사(CW3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웹2, 웹3 분야에서 양 사가 가진 경험과 전략이 충분한 시너지를 내 웹3 게이밍 경험에 혁신적인 변화들을 이끌어 낼 것이라 기대한다"며 "노마 인 메타랜드는 물론 내년 출시 예정인 마이 머지 셰프 등 게임 본연의 재미와 웹3 경험을 갖춘 게임들을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텔라 X

 

네오위즈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블록체인 개발사 '모나드 랩스(Monad Labs)'와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인텔라 X는 모나드 랩스가 진행하는 아시아-태평양 대표 게임 프로젝트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인텔라 X는 이를 통해 온보딩 게임의 확장성을 확보하고, 인텔라 X 생태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모나드 랩스가 개발한 '모나드'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 호환되는 탈중앙화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자체 합의 메커니즘인 '모나드 BFT'를 통해 초당 1만 건의 빠른 거래를 지원한다.

 

인텔라 X는 모나드에서 '웹3 탈중앙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웹3 이용자 및 개인 투자자들에게 펀딩 초기 단계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다오)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펀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기존 웹3 투자 모델을 개선, 단계별 투자금 제공 모델을 공개해 개발사들의 약속 이행을 독려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향후 인텔라 X에 온보딩 예정인 게임들을 모나드 블록체인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할 계획이다. '에오스 레드'의 웹3 버전인 '에오스 골드'가 첫 게임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주요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인텔라 X 게임 플랫폼을 모나드 생태계로 순차적으로 확장할 준비도 해나간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내달 4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24'의 사이드 이벤트를 공동으로 주최한다. 현장에서 인텔라 X가 계획 중인 웹3 탈중앙화 크라우딩 펀딩 플랫폼과 베타 테스트를 앞둔 웹3 게임 에오스 골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고성진 인텔라 X 최고경영자(CEO)는 "모나드가 신생 체인으로 각광받는 만큼 모나드 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를 확보해 인텔라 X 생태계를 더욱 확대해 가겠다"며 "특히 모나드에서 선보일 탈중앙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고양이와 스프', '스컬', '산나비' 등 인디게임 소싱 및 퍼블리싱을 직접 총괄한 노하우를 발휘해 웹3 게임 개발사의 초기 자금 및 팬 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해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