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열도 홀렸다…日코스트코 추천상품 선정

비비고 고기·야채 물만두, 맛·활용도 등 호평
지난해 '큐텐 트렌드 어워드' 식품 부문 수상

 

[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가 일본 입맛을 꽉 잡았다. 대형마트 체인 코스트코 추천상품으로 선정됐다. 맛이 뛰어나고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1일 일본 리서치 기반 미디어 네토라보조사대에 따르면 비비고 고기·야채 물만두는 코스트코 추천상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네토라보 조사대는 △맛 △활용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 등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추천상품 명단을 작성했다. 

 

비비고 고기·야채 물만두는 쫄깃한 식감의 만두피 안에 돼지고기, 야채 등 다양한 재료가 듬뿍 들어있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입 크기로 생산돼 먹기가 간편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거론됐다. 

 

또 물에 삶아 물만두로 조리하는 것 이외에도 튀겨서 튀김만두로 먹거나 전골요리의 부재료로 넣는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각자의 입맛에 맞는 요리를 만들어 먹기 좋다는 평가다. 

 

네토라보조사대는 "비비고 고기·야채 물만두는 탄력있는 만두피 안에 만두소가 가득 들어있는 만두로, 한입 사이즈로 생산되는 것이 포인트"라면서 "물만두, 튀김만두 또는 좋아하는 야채와 조합해 중화전골 등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이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선정한 7대 전략제품(GSP) 가운데 하나인 만두가 일본에서 연달아 제품력을 인정받으면서 CJ제일제당 현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비비고 왕만두·냉동김밥 등으로 구성된 세트상품은 지난해 12월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큐텐(Qoo10)이 주최한 '큐텐 트렌드 어워드 2023' 식품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조리과정이 간편하고, 맛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다.<본보 2023년 12월 21일 참고 비비고 냉동만두·김밥, 日 '큐텐 트렌드 어워드 2023' 수상>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일본 외식업체 제튼(zetton)이 개최한 '한국 포장마차 음식페어'(韓国屋台メシフェア)에 참가해 군만두를 비롯해 떡볶이, 불고기김밥 등을 선보이며 열도를 겨냥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일본 MZ세대 사이에서 도한놀이(渡韓ごっこ)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늘어나고 있는 K푸드 수요를 선점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본보 2024년 5월 22일 참고 CJ제일제당 비비고, 日 '포장마차 페어' 참가…K-스트리트푸드 알린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