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만리장성 넘었다" LX하우시스, 中 바닥재 '넘버1'…韓 유일

中 CNPP 발표…품질·지속가능성 호평받아
지난 5월 中 바닥재 전시회 참가해 홍보전

 

[더구루=김형수 기자] LX하우시스가 중국 바닥재 시장을 장악했다. 중국 브랜드데이터연구원(CNPP)이 발표한 '최고의 PVC 바닥재 기업'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고품질의 친환경 바닥재를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1일 CNPP에 따르면 LX하우시스는 '최고의 PVC 바닥재 기업' 1위에 올라섰다. CNPP는 △품질 △지속가능성 △디자인 등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겼다. 미국 암스트롱(Armstrong) 2위, 미국 리켓(Rikett) 3위, 프랑스 젤프로(gerflor) 4위, 중국 켄티어(Kentier) 5위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을 제치고 선두를 차지했다.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해당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LX하우시스 PVC 바닥재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지속가능성도 우수하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속적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바닥재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거론됐다. 

 

CNPP는 "LX하우시스는 한국을 선도하는 건축 자재 기업으로 LX하우시스 바닥재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면서 "품질이 우수한 다채로운 바닥재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자인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LX하우시스 바닥재가 국내에 이어 중국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으면서 LX하우시스 현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LX하우시스는 H.Flor 바닥재를 내세워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바닥재는 이중 코팅 표면 처리를 통해 긁힘, 얼룩 등에 대한 저항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미국 RFCi의 실내공기질(IAQ) 인증, 독일 건축기술협회(DIBt) 유해물질 관련 인증 등도 획득했다. 

 

LX하우시스는 지난 5월28일부터 사흘 동안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24 도모텍스 상하이'(2024 domotex shanghai)에 참가했다. 도모텍스 상하이는 아시아 최고의 바닥재 전문 전시회로 꼽히는 행사다. LX하우시는 전시회 현장에 홍보 부스를 조성하고 H.Flor 바닥재를 알리는 데 매진했다.   

 

LX하우시스 바닥재 소리잠은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탄소중립위너상을 수상했다. 지난 1997년 시작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PVC시트 바닥재 소리잠은 제조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량 저감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