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오리온이 베트남 동심 마케팅에 나섰다. 인기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콜라보 미쯔를 출시하고 관련 마케팅을 전개하며 베트남 어린이 고객몰이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베트남에 도라에몽 콜라보 미쯔를 출시했다. 미쯔는 오리온이 지난 1995년 출시한 소형 쿠키다.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각광받으면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리온은 도라에몽이 애니메이션 속에서 종종 들고 다니는 '마법의 가방'을 본따서 도라에몽 콜라보 미쯔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도라에몽 마법의 가방 메인 컬러 보라색을 적용해 여행용 수트케이스를 연상시키는 패키지 외관을 완성했다. 패키지 전면에 도라에몽 캐릭터를 새겨넣어 도라에몽 콜라보 제품이라는 점을 나타냈다.
오리온은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교육와 놀이의 합성어) 요소를 적용해 패키지를 개발했다는 점을 집중 홍보하며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을 겨냥한 도라에몽 콜라보 미쯔 홍보전을 적극 펼치고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도라에몽 색칠공부, 도라에몽 2025년 달력, 영어학습 카드 등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활용하면 자녀와 함께 놀이를 하면서 시간 관념, 외국어 등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도라에몽 콜라보 미쯔가 어린이들을 위한 훌륭한 아침식사 대용식이라는 점을 알리는 데도 매진하고 있다. 칼슘, 철분, 아연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유와 함께 먹을 경우 어린이들의 신체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오리온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베트남을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달 베트남에 참붕어빵을 출시했다. 국내 참붕어빵 제조 레시피를 토대로 밀크초콜릿에 단팥을 더해 현지화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본보 2024년 8월 20일 참고 "초코파이情 잇는다"…오리온 ‘참붕어빵’, 베트남 첫 론칭>
앞서 지난해 11월 마이구미 타마린드맛을 선보였다. 태국산 고품질 타마린드를 활용해 타마린드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제품을 개발해 출시했다.<본보 2023년 11월 9일 참고 오리온, '마이구미 타마린드맛' 베트남 출시…젤리 시장 공략>
오리온은 "도라에몽 콜라보 미쯔는 바쁜 아침시간에도 자녀에게 간단히 아침식사를 챙겨줄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난 제품"이라면서 "해당 제품 패키지를 통해 어린이들은 삶을 살아나가는 데 필수적인 기술도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