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저가 스마트폰 '갤럭시 M05' 인도 아마존 등장

미디어텍 하일로 P85 및 6.7 HD+ 디스플레이
가격은 기존 모델과 비슷한 8000루피로 예상

 

[더구루=김은비 기자]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M05'가 인도 아마존 웹사이트에 등장했다. 아직 공시 출시 날짜가 정해지진 않았지만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인도 아마존 웹사이트에는 갤럭시 M05 제품이 게재됐다. 현재 구매는 불가능한 상태다. 이는 실제 상품이 준비되기 전 미리 가상으로 등록해 자리를 비워두는 ‘플레이스 홀더’인 상태로 분석된다. 갤럭시 M05의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이전 모델인 갤럭시 M04와 유사한 8000루피(약 12만 원)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갤럭시 M05는 이전 모델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펙을 자랑한다. 미디어텍의 하일로 P85 프로세서와 6.7인치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메모리는 4GB RAM과 64GB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통해 메모리 확장도 가능하다.

 

카메라 성능도 향상됐다. 듀얼 카메라(50MP + 2MP)를 탑재했으며 전면 카메라 역시 8MP로 업그레이드됐다. 배터리는 5000mAh 용량을 갖췄으며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14 운영체제를 탑재, 최대 두 번의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와 4년 동안의 보안 패치를 제공한다.


갤럭시 M05가 출시되면 인도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올 2분기 베트남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27%)를 차지한 오포(OPPO)는 최근 지문 센서 등이 내장된 ‘오포 A3 5G’ 모델을 인도에 출시했다. 샤오미는 신규 인프라 투자를 진행 중인 인도를 공략하기 위해 중저가폰에 AI를 탑재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