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럼블 레이싱, 스타 웰컴 골드 이벤트 진행(9월4주차)

 

◇디랩스 게임즈

 

디랩스 게임즈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에서 푸짐한 골드 보상을 지급하는 '웰컴 골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0일까지 웰컴 골드 이벤트 일환으로 진행되는 '드리프트 마스터'는 최고의 드리프트 실력을 겨루는 이벤트로, 이용자는 레이스에 참가해 드리프트 실력을 뽐낼 수 있다. 최고의 드리프트 실력을 갖춘 이용자에게는 누적된 점수에 따라 1등에게는 5000골드, 2등에게는 3000골드 등 게임 내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스타 스프린트' 이벤트가 10월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레이스에 참가해 가장 많은 스타를 획득한 이용자에게 푸짐한 게임 내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럼블 레이싱 스타는 캐주얼 웹3 레이싱 게임으로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잔디 깎는 기계인 '론모어'(Lawnmower)를 이용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할 수 있다. 럼블 레이싱 스타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총 240만 회의 레이스가 진행됐다.

 

◇크립토닷컴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이 AI(인공지능) 에이전트 SDK(Crypto.com AI Agent SDK)의 최초 버전을 도입했다. 크립토닷컴 AI 에이전트 SDK는 인공지능(AI)에 기반을 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서, 크립토닷컴 서비스와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통해 자연어를 블록체인 기능에 통합할 수 있다.

 

크립토닷컴 AI 에이전트 SDK는 크립토닷컴 글로벌 혁신 연구소(Crypto.com Global Innovation Lab)가 웹3 및 AI 개발자들을 겨냥해 개발한 기초적인 빌딩 블록이다. 크립토닷컴 AI 에이전트 SDK 활용하면 이용자가 자연어로 내린 명령에 따라 AI 에이전트가 직접 실행할 수 있다. AI 에이전트는 지갑을 관리함은 물론 '새로운 지급을 생성해 줘', '100 PYUSD를 앨리스의 주소로 송금해 줘', '1000 USDC를 ETH로 환전해 줘' 등 사용자의 다양한 명령을 처리할 수 있다.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 크립토닷컴 사장은 "웹3와 AI의 통합이 가진 힘과 잠재력은 거대하다"며 "크립토닷컴 AI 에이전트 SDK를 활용해 이러한 잠재력을 현실화하는 동시에 이용자들이 이를 추구하고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스테이션

 

금융딥테크 스타트업 머니스테이션(MoneyStation)이 블록체인 전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머니스테이션은 금융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분석 솔루션인 '시그널엔진'과 소셜 투자 플랫폼 '머니스테이션'의 콘텐츠를 국내 대표 증권사 및 해외 헤지펀드 등 글로벌 금융투자사에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자회사인 갤럭시아메타버스는 NFT(대체불가토큰) 마켓 '메타갤럭시아'와 웹3 지갑 및 온체인데이터 분석 서비스 '갤럭시아 월렛'을 운영 중이다.

 

머니스테이션과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온체인 정보와 디지털자산의 거래, 가격 정보를 분석해 사람의 눈으로는 발견하기 어려운 블록체인 빅데이터의 관계, 규칙, 패턴 등을 생태계 참여자 누구나 알기 쉽게 시각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머니스테이션은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빅데이터 AI 분석 및 개발을,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서비스 설계 및 온체인 정보분석을 담당한다.

 

머니스테이션 이정일 대표이사는 "갤럭시아메타버스와 공동 개발하는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중 론칭 예정"이라며 "설명 가능한 AI 분석 도구 제공을 통해 디지털자산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도 리서치, 위험 관리, 투자 등 다양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타보라

 

메타보라 싱가폴이 보라(BORA) 생태계 인프라에 블록체인 플랫폼 카이아(KAIA)의 '합의 기반 유동성 프로토콜(Consensus Liquidity, 이하 CL)'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CL'은 카이아 체인 기반의 검증자 위임(Validator Staking)과 유동성 공급에 대한 동시 참여를 지원하는 혁신적 인프라 프로토콜이다. 카이아 재단은 신규 시스템을 통해 잠재력을 가진 우수 프로젝트를 선별해 공동 유동성 풀을 조성하고 퍼블릭 체인으로서 생태계 외연을 확장해 참여 프로젝트들 간의 다양한 협업을 도모할 예정이다.

 

메타보라 싱가폴은 보라 생태계에 CL을 도입, 공동의 유동성 체인에서 발생한 거래 수수료 일부를 소각해 토크노믹스를 강화해나가고 CL 참여 프로젝트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토큰 유틸리티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카이아 재단은 올 4분기 참여사를 선별할 예정이며 메타보라 싱가폴은 카이아 재단과 협의 하에 연내 적용 일정을 확정하고 내년 1분기 중 시스템 적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