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은비 기자]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차량 프로그램 책임자가 구글의 자율주행 기업 웨이모(Waymo)로의 적을 옮기며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는 10일 테슬라가 로보택시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웨이모가 이번 영입으로 로보택시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더구루=김은비 기자]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차량 프로그램 책임자가 구글의 자율주행 기업 웨이모(Waymo)로의 적을 옮기며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는 10일 테슬라가 로보택시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웨이모가 이번 영입으로 로보택시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더구루=정등용 기자] 엔비디아가 세계 최대 상업용 부동산 투자사 CBRE와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 미국과 유럽, 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에서 AI(인공지능) 확장 기회를 모색하는 차원에서다. [유료기사코드] 엔비디아는 11일(현지시간) CBRE와 파트너십을 맺고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CBRE는 솔루션 자문 컨설턴트로 '엔비디아 파트너 네트워크(NPN)'에 합류했다. 다만 이번 파트너십은 CBRE의 상업용 부동산 사업이 아닌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을 기반으로 한다. CBRE의 데이터센터 자문 사업은 고객이 AI 지원 데이터센터에 적합한 전력, 냉각, 네트워크 용량을 갖춘 코로케이션 (Co-Location, 서버위탁관리) 시설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NPN 내에서 CBRE의 파트너 유형은 '솔루션 어드바이저'다. 엔비디아 제품과 엔비디아 기반 솔루션 및 기술을 구현하려는 고객에게 상담 서비스와 전문가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비즈니스 모델이 될 전망이다. 엔비디아는 “차세대 AI 데이터센터 구축의 가장 큰 세 가지 과제는 전력, 냉각, 공간”이라며 “특히 최근 출시한 블랙웰 기반 시스템을 고려할 때 이번 CBR
[더구루=홍성일 기자]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PS)의 중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샤오미와 한정판 피트니스 트래커를 선보였다. 소니는 이번 협업으로 중국에서 브랜딩 파워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유료기사코드] 12일 업계에 따르면 소니는 중국에서 샤오미와 함께 PS 브랜드 피트니스 트래커를 출시했다. 한정판 PS 피트니스 트래커는 샤오미 스마트밴드 9 프로에 PS 브랜드 색상, 네모, 세모, 엑스, 원 등 특유의 디자인 요소 등을 결합해 만들어졌다. PS 피트니스 트래커는 스마트밴드 본체와 스트랩 2종, 기념카드, 충전 케이블 등으로 구성됐으며 PS를 상징하는 파란색 상자에 포장됐다. PS 피트니스 트래커는 샤오미 스마트밴드 9 프로의 기능을 가진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9 프로는 1.74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본체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가벼울 뿐 아니라 상당한 방수 기능도 제공한다. 무게는 2.45그램(g)이며 두께는 10.8mm이다. 배터리는 최대 21일간 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9 프로는 심박수, 산소포화도, 수면, 월경 주기 트래킹 등의 표준 건강 트래킹 기능이 제공한다. 또한 150개 이상의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