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가상자산 인프라 선도기업 리플(Ripple)이 리플 커스터디(Ripple Custody)의 신기능을 출시, 핀테크와 크립토 네이티브 업계에 은행 수준의 수탁 기술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거래 심사 서비스 통합,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 옵션 추가, 실물자산(RWA) 토큰화를 위한 XRPL 통합, 정책 프레임워크 사전 구성, 사용성 및 이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포함한다.
리플 커스터디는 모든 유형의 토큰화된 금융 자산을 보호, 이전, 처리할 수 있는 미션 크리티컬(mission-critical)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제공하며 고객이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것을 돕는다.
애런 슬래트허(Aaron Slettehaugh) 리플 제품 부문 수석 부사장은 "리플의 커스터디 기술은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으로, 세계 유수의 은행과 금융기관이 신뢰하는 보안 및 규정 준수 표준을 따른다"며 "신규 기능들은 고성장하는 암호화폐와 핀테크 업계에 안전하면서 확장 가능한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리플 커스터디의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커뮤니티 신규 기능인 '수익률 인증하기' 출시를 기념해 '수익률 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 수익률 인증하기는 코인원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투자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지난달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수익률 인증 챌린지는 오는 20일까지 커뮤니티 내 수익률 인증 게시글 작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게시글 작성화면에서 인증하고 싶은 가상자산의 태그 또는 전체 항목을 선택, 수익률 인증하기를 누르면 수익률 정보 박스가 생성된다. 이후 수익률 현황에 대한 글을 공백 포함 50자 이상으로 작성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 제시된 4가지 유형별 인증 참여자 중 총 54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플러스(+)와 마이너스(-) 수익률을 인증한 회원' 중 각 20명을 랜덤 추첨해 5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최고 수익률 및 최저 수익률을 인증한 회원' 각 1명에게는 25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가장 많은 수의 가상자산 종목 수익률을 인증한 회원' 2명과 '수익률 및 평가손익 숫자에 7의 개수가 가장 많은 회원' 10명에게도 각각 15만 원, 7만 원 상당의 상금이 걸렸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상금은 30일 일괄 지급된다. 기타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인원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커뮤니티 담당자는 "수익률 인증 기능을 통해 커뮤니티 유저 간 신뢰도가 높아지고, 이야기 주제도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인원 커뮤니티에서 보다 다양한 투자 관련 팁을 공유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가 텔레그램 미니 앱을 통해 출시한 '트레저 탭퍼'에 스틸 토큰(Steal Token) 기능을 추가했다.
트레저 탭퍼는 모바일 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는 텔레그램 미니 앱 게임이다.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텔레그램을 통해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틸 토큰은 유저가 다른 유저의 토큰을 훔칠 수 있는 기능으로, 유저는 게임 내에서 안전한 금고(Vault)에 보관되지 않은 다른 유저의 TREZ 코인을 탈취할 수 있게 된다.
우선 이용자가 '스틸(Steal)' 명령을 활성화하면 다른 트레저 탭퍼 유저 중 무작위로 최대 4명의 유저가 표시되며, 각 유저의 레벨과 보유하고 있는 토큰의 양 등을 바탕으로 성공률이 매겨진다. 성공 시 얻을 수 있는 코인의 양이 많을수록 성공률이 낮아지게 된다. 훔칠 수 있는 코인이 4000개라면 20%, 1000개라면 80%의 성공률을 가지는 식이다.
스틸에 성공하면 얻은 코인 중 자동 공제분을 제외하고 코인을 얻을 수 있다. 공제되는 코인은 총공급량에서 소각돼, 자연스레 토큰 생태계의 건전성에 기여한다. 스틸 명령에는 스틸 토큰(Steal Token)이 소모되며 스틸 토큰은 일정 시간마다 재충전된다.
이용자는 게임 안에서 금고의 레벨을 높여 다른 유저의 스틸에 대비할 수 있다. 플레이를 통해 얻은 코인을 금고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금고를 업그레이드할수록 금고에 더 많은 코인을 보관할 수 있다.
타 이용자의 스틸 명령에 의해 코인을 잃은 유저에게는 복수 공격이 활성화된다. 제한된 시간 내에 복수 공격을 시작하면 스틸 명령보다 더 높은 성공률로 본인을 공격한 유저의 코인을 가져올 수 있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트레저 탭퍼의 이번 스틸 토큰 기능 추가를 통해 더 역동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TREZ 코인 시즌 분배가 곧 찾아올 예정인 만큼, 많은 플레이를 통해 TREZ 코인을 모으고 게임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비트세이빙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이 대한민국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과 공동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양사 이용자에게 다양한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비트세이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여자는 비트세이빙의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인 '세이빙 프라임'을 3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코인원 거래소에서 가상자산 매수 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를 전액 페이백 받을 수 있다.
2021년에 론칭한 비트세이빙은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적립식 투자는 변동성이 크지만 지속적으로 크게 상승하는 자산에 적합한 투자법으로, 시장의 단기적인 변동성에 대한 부담을 줄여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세이빙 프라임은 온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금 비율을 전략적으로 자동 조정하는 스마트 저금통을 포함하고 있다. 비트세이빙에 따르면 스마트 저금통은 시장의 과열, 기회 기간을 분석해 디지털 자산의 가격이 낮을 때 더 많이, 비쌀 때 더 적게 구매하여 2022년 10월부터 2024년 9월까지 매일 스마트 저금통을 이용한 적립식 투자는 일반 정액 적립식 투자 대비 수익률이 38%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장우 비트세이빙 대표는 "가상자산 적립식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시작이 어려웠던 분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원과 함께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