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불닭으로 날개 핀 삼양식품, K양념치킨·짜장 불닭 日 론칭

한국적 맛 강조한 불닭볶음면 라인업 확대
지난해 야키소바불닭볶음면 日서 흥행 돌풍

 

[더구루=김형수 기자] 삼양식품이 일본에 한국적 맛을 강조한 불닭볶음면 신제품 2종을 론칭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불닭 브랜드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일본 내 '불닭 열풍'을 이어나가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일본에 △한식양념치킨맛 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 불닭볶음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봉지면과 용기면 형태로 이들 제품을 개발했다. 일본 전역에 위치한 대형마트·편의점·양판점, 현지 대형 온라인쇼핑몰 큐텐·아마존 재팬 내 삼양식품 공식 온라인스토어 등의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한식양념치킨맛 불닭볶음면은 일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양념치킨과 불닭볶음면을 조합해 개발한 제품이다. 홍고추·마늘·양파 등으로 만든 소스를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냈다. 여기에 참깨를 더해 고소함을 더했다는 것이 삼양식품의 설명이다. 

 

짜장불닭볶음면은 한국식 중화요리의 대표 메뉴로 꼽히는 짜장면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기존 불닭 소스에 양파·마늘·생강 등을 써서 조리한 짜장을 접목했다. 짜장의 풍미와 불닭볶음면 특유의 자극적 매운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불닭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일본 시장 내 불닭볶음면 흥행을 이으려는 삼양식품의 행보로 분석된다. 삼양식품이 지난해 1월 일본에 선보인 야키소바 불닭볶음면은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 20만개가 완판됐다. 일본 대표 음식 야키소바 새콤짭짤한 맛과 불닭볶음면의 매운 풍미의 조화가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본보 2023년 2월 6일 참고 삼양식품, 日 시장 공략 강화…현지 맞춤형 '야키소바 불닭볶음면' 론칭> 
  
이어 지난해 11월 대표 한식 김치를 활용해 한국적 맛을 살린 김치 불닭볶음면을 론칭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화끈한 매운맛과 김치의 새콤한 풍미가 잘 어우러진 제품이라고 전했다.<본보 2023년 11월 23일 참고 삼양식품, '김치 불닭볶음면' 日 출시…'불닭' 흥행 잇는다>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불닭볶음면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삼양식품 실적에 대한 장밋빛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 전체 매출 가운데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19년 50%를 돌파했다. 지난해 삼양식품 면스낵사업부 전체 매출 1조1225억원 가운데 70%에 해당하는 7934억원이 해외에서 발생했다.

 

금융정보 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는 삼양식품 올해 3분기 매출이 42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55억원으로 97% 급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삼양식품은 "한국 '불금' 대표 메뉴 양념치킨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한식양념치킨맛 불닭볶음면, 한국인들이 입학·졸업 등을 축하하며 즐겨먹는 소울푸드 짜장면의 풍미를 재현한 짜장불닭볶음면을 선보인다"면서 "한식양념치킨맛 불닭볶음면은 맥주·사이다, 짜장불닭볶음면은 만두·단무지 등과 함께 먹으면 한국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