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아케이드 서비스 론칭 이후 2주 간의 이용자 데이터를 공개했다.
코인원은 지난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랭킹보드, 인사이트, 프로필 등 거래소 내 분산돼 있던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아케이드'로 개편한 바 있다. 고객의 정보 접근 및 편의성과 소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코인원은 아케이드 론칭 초기 성과 분석을 위해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2주 간 집계한 서비스 이용자 데이터를 측정하고, 이를 직전 2주의 수치와 비교 분석했다. 해당 기간 아케이드 일평균 방문객은 직전 2주 대비 251% 증가했다. 특히, 신규 가입자 10명 중 3명이 아케이드에 방문해 신규 유입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자의 실제 활동 지표도 크게 높아졌다. 아케이드 페이지뷰(PV)가 125.8% 증가했고, 게시글 댓글 수는 303.6%나 많아졌다. 또한 최근 업데이트된 수익률 인증글과 프로필 조회 기능 이용횟수가 각각 154.6%, 56.6% 늘어 타 이용자의 투자 현황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아케이드 방문 후 실제 거래까지 이어지는 케이스도 크게 늘었다. 아케이드 방문자 중 거래 서비스까지 이용한 고객은 직전 2주 대비 319.2% 많아졌다. 거래 전환율이 45%에 달한다. 방문자 10명 중 4.5명은 아케이드를 통해 탐색한 투자 정보를 기반으로 가상자산 거래까지 했다는 뜻이다.
코인원 아케이드 서비스 담당자는 "아케이드 론칭 후 고객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된 점과 최근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 맞물려 이용자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아케이드를 통해 투자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투자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브이엑스
인공지능 기반의 4세대 암호화폐 거래소 브이엑스(VOOX)가 2024 방콕 톤(TON) 생태계 빌더 서밋의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
이번 TON 생태계 서밋은 글로벌 웹3.0 컨퍼런스인 W2140의 주요행사로 글로벌 투자사, 개발자, 프로젝트 등 다양한 웹3.0 생태계의 빌더들이 모여 웹3.0 생태계에 대한 성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빈스 브이엑스 대표는 "이번 서밋 후원은 브이엑스가 글로벌 거래소로서 태국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다지는 동시에,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태국의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지지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비트코인이 8만 달러를 돌파하며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브이엑스는 싱가포르 토큰 2040을 시작으로 홍콩, 태국에서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전 세계의 규제 당국 및 현지 커뮤니티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히고 있다.
빈스 브이엑스 대표는 이번 서밋을 통해 "브이엑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암호화폐 거래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라며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암호화폐 투자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투자의 대중화를 앞당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엔에프타임
엔에프타임이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학회 U-RECA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증명서 발행 및 관리 플랫폼 'Certi'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민기 엔에프타임 대표와 이다영, 오다현 U-RECA 학회장이 참석했다.
양 측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업무 협약식을 열고 △대체불가토큰(NFT) 형태로의 학회 수료증 발급 △Certi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교내/외 홍보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화기후학회 U-RECA는 이화여자대학교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과 소속 학술 동아리이다. 기후와 대기과학 전반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창립돼 2018년도부터 기상 및 기후변화, 환경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엔에프타임은 U-RECA와의 협력을 통해 타겟 사용자층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erti는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난 디지털 배지를 내세우며, 이를 활용한 손쉬운 이력 관리 및 채용 공고 추천 및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erti는 증명서에 오픈배지(OpenBadge)와 NFT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번거로운 원본대조 과정을 축소하여 증명서 발급부터 관리까지의 모든 프로세스에서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Certi의 사용자들은 알림톡 기능을 활용해 발급 받은 수료증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템플릿을 이용해 각 활동의 개성을 반영한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다. 이러한 디지털 배지의 편리함이 모두의 공감을 얻고 있다.
박민기 엔에프타임 대표는 "U-RECA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디지털 배지를 통해서 편리하게 본인의 스펙을 관리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되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채용 과정을 비롯해 우리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