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CJ올리브영 자체 브랜드(PB) 바이오힐보가 일본 뷰티 시장을 꽉 잡았다. 바이오힐보 대표 화장품 프로바이오덤 3D 리프팅크림이 일본 유명 뷰티·패션 전문지 등이 발표한 '2024 베스트 화장품' 순위 정상을 휩쓸었다.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으면서 바이오힐보가 열도에서 대표 '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바이오힐보 프로바이오덤 3D 리프팅크림은 일본 대표 뷰티·패션 전문매체들이 개최한 '2024 베스트 화장품' 어워드 5관왕을 차지했다. 립스(LIPS) '베스트코스메 2024 하반기 신상품 페이스크림' 부문 1위, 아토코스메(@cosme) '2024년 베스트 코스메 하반기 페이스크림' 부문 신상품상, 보체(VOCE) '한국 베스코스 크림' 부문 1위, 캔캠(CanCam) '한국 코스메 어워드 2024' 크림 부문, 미니(mini) '베스트 코스랭킹' 1위 등을 모두 꿰찼다.
바이오힐보 프로바이오덤 3D 리프팅크림의 기능성, 사용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으면서 다수 매체가 주관한 시상식 정상에 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안티에이징 케어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찰진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나 끈적이지 않는다', '본격적으로 화장하기 전에 바르기 좋다' 등의 긍정정 평가가 쏟아졌다.
지난 2월 리뉴얼을 시행해 바이오힐보 프로바이오덤 3D 리프팅크림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효과를 발휘했다는 평가다. CJ올리브영은 프로바이오덤, 코어 빌더(Core V-uilder), 17종 펩타이트 콤플렉스 등의 원료를 활용해 기존 제품에 비해 리프팅·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개선했다. 데일리 슬로에이징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 부담을 최소화했다.
바이오힐보 간판 화장품이 일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CJ올리브영 열도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CJ올리브영은 지난 2019년 바이오힐보를 일본에 론칭하고 열도 뷰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큐텐·라쿠텐, 버라이어티숍(화장품 등 편집매장) 로프트·플라자 등을 통해 바이오힐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8월 일본 도쿄 신주쿠 소재 복합 쇼핑몰 '루미네이스트 신주쿠점'(ルミネエスト新宿店)에 바이오힐보 온리숍을 오픈하고 현지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본보 2024년 8월 1일 참고 [단독] CJ올리브영, '바이오힐보' 오프라인 매장 日 첫 진출…PB 영토 확장>
CJ올리브영은 "바이오힐보가 일본 뷰티 전문지 주관 어워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면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이오힐보 프로바이오덤 3D 리프팅크림은 일본 SNS에서도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