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사전예약 300만 달성(1월2주차)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신작 모바일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이 글로벌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지난 9일 사전 예약자 수 3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지난 12월 24일 사전예약 시작 후 7일 만에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한 바 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이번 성과를 어디서든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접근성과 손쉬운 조작감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탄 것으로 분석했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개발돼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를 자랑한다. 모바일에서 세로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직관적인 한 손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호쾌한 핵앤슬래시의 스킬 액션과 로그라이크 장르의 매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발할라 서바이벌은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다이아 1000개가 담긴 쿠폰을 지급하며, 목표 인원 달성 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언디셈버(UNDECEMBER)'에서 신규 시즌 '힘의 증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은 새로운 전투 콘텐츠와 성장 요소 추가를 비롯해 플레이 편의성 향상 등을 통해 이용자가 보다 빠르고 강력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싱글 콘텐츠 '투기장'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투기장에서 '엑타시스'와 '만티코어' 등 강력한 보스를 비롯한 몬스터와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이 곳에서 획득 가능한 신규 성장 재료 '영혼석'을 활용해 캐릭터를 보다 강력하게 성장시키는 재미를 즐겨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오스 던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 '도와줘! 헌터들!'을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잿가루'를 기반으로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에센스'와 '유물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조디악 전문화' 특성의 효과와 매커니즘에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보다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며 '1인 강림 레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개선 및 편의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가 보다 편하게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게임을 새롭게 접하는 신규 이용자를 배려해 '성장 패스'와 '신규 출석부 보상' 구간별로 '유물 선택 상자'를 배치했으며 게임을 즐기면서 유쾌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콘텐츠도 추가됐다.

 

한편 언디셈버는 신규 시즌 힘의 증명 업데이트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풍성한 혜택을 담은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조디악 스프린터'와 서비스 3주년을 상징하는 대량의 골드, 유물 선택 선택 상자 등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우편함을 통해 지급한다.

 

끝으로 '3주년 시즌 도전과제'를 진행, '혜성의 홰'와 '카스토르의 시야' 등 종결 유물 장비를 포함해 성장에 필수적인 핵심 보상 및 신규 유물 등을 제공한다. '룬 마스터 경험치 증가', '석상 경험치 증가', '골드 획득 확률 증가' 등 약 10종의 핫타임 이벤트도 이번 시즌 내내 적용한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게스트’s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총괄 디렉터 석훈 PD가 인플루언서 '쵸피', '효짱'과 함께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대표 수동 콘텐츠 '검은 발키리'를 소개했다. 검은 발키리는 이용자가 필드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통해 검은 발키리를 찾아 싸우는 콘텐츠로 타격감, 속도감이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경험 수 있다.

 

또한 출연자들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등장하는 실제 캐릭터 모습도 선보였다. 캐릭터는 △도끼와 방패를 휘두르는 '버서커' △아군을 부활시키는 '스칼드' △마법을 사용하는 '볼바' △창을 휘두르며 빠르게 적에게 접근하는 '워로드' 등 총 4개 클래스로 구분된다.

 

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공식 사이트에서 OX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는 문제를 풀면 사전예약 주화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오는 23일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세부 콘텐츠와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쇼케이스가 진행한다.

 

◇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 이모티콘 5탄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는 쿵야 레스토랑의 대표이자 최고 주방장인 양파쿵야를 활용한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회사 및 학교 등 어느 일상 속에서도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녹여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유쾌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17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에 대한 소감을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이모티콘 7일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신규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도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고객경험을 확장해나갈 수 있는 여러 파트너사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검토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론칭 이후 첫 오프라인 이용자 소통 행사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LORD-MAP Half Anniversary)'를 개최한다.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는 11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0명의 이용자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로드나인의 '엘-세라' 대륙의 테마로 꾸며진 테마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게임 업데이트 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 관련 업데이트 소식은 이날 오후 6시부터 로드나인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로도 시청할 수 있다. 

 

지난달 27일 금요일 오후 6시에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에서 진행된 현장 티켓의 예매는 5분 만에 매진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확인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실제 로드나인 이용자들을 위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무기 마스터리 레벨 55 이상 달성한 이용자만 참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한재영 이사는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로드나인을 사랑해 주신 로드님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라며 "이번 행사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로드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