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더스킨팩토리의 퍼스널 브랜드 쿤달이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큐텐(Qoo10) 이벤트에 참가, 열도 공략에 속도를 낸다. 대표 헤어케어 제품을 내세운 마케팅을 펼치며 일본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8일 큐텐재팬에 따르면 쿤달은 쇼핑 행사 '메가 포인트'(Mega Point)에 참가한다.
일본 주요 유통 업체와의 협력을 토대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퍼스널케어 대표 제품 쿤달 허니&마카다미아 샴푸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현지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쿤달의 행보로 풀이된다.
쿤달 허니&마카다미아 샴푸는 2016년 11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누적 판매량 1220만개를 돌파하며 쿤달 베스트셀러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쿤달은 일본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일까지 일본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재팬과 손잡고 세일 행사를 진행 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 편의점 로손과 협력도 강화했다. 구매 고객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쿤달은 "큐텐 재팬이 주최하는 메가포인트 이벤트에 참여한다"면서 "쿤달 허니&마카다미아 샴푸를 비롯한 다양한 퍼스널 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스킨팩토리는 2019년 큐텐과 협력해 쿤달을 현지에 론칭했다. 이어 라쿠텐, 아마존 재팬 등에 순차 입점했다. 로프트, 돈키호테, 도큐핸즈, 아토코스메 등 일본 유통 기업이 운영하는 140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