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제이크' 효과로 들썩들썩…삼양식품 '불닭' 印尼서 날개 편다

제이크 '까르보불닭리조또' SNS 이벤트 개최
2023년 법인 설립하고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

 

[더구루=김형수 기자] 삼양식품이 아이돌그룹 엔하이픈 멤버 제이크를 전면에 내세워 인도네시아 라면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제이크와 손잡고 K팝 등 한류에 열광하는 젊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불닭볶음면을 알리며 판매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12일(현지시간) 제이크와 협력해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소재 트리삭티 대학(Universitas Trisakti)에서 '삼양 불닭 스파이시스 더 캠퍼스'(SAMYANG BULDAK SPICES THE CAMPUS·이하 불닭 캠퍼스)를 개최했다.

 

제이크가 지난달 K푸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공개한 '까르보불닭리조또' 레시피가 인도네시아에서도 높은 관심을 끌자 기획한 행사다. K콘텐츠와 연계해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불닭볶음면 알리기에 나선 것. 제이크는 해당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까르보불닭볶음면을 잘게 부순 뒤 즉석밥과 물·우유 등을 더해 크리미한 풍미가 일품인 리조토를 만들어 냈다.

 

이날 제이크는 트리삭티대학교 내 광장에 조성된 '불닭 행사장'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까르보불닭리조또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시식 행사에서 직접 현지 소비자 100명에게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나눠줬다.

 

삼양식품은 이밖에도 딱지치기·공기놀이 등 한국 전통놀이 체험, K팝 DJ 공연 등을 실시하며 한국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현지인 1000여명의 발길이 이어지며 흥행했다.

 

정운산 삼양식품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흥미로우면서도 몰입감 넘치는 행사를 개최했다"면서 "불닭볶음면 등 자사 제품은 물론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2023년 4월 인도네시아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사업을 본격화했다. 인도마렛(Indomaret), 알파마트(Alfamart) 등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 입점을 이어가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