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연두' 내세워 美 공략 박차…'국제 자연식품박람회' 참가

연두, 2018년 '차세대 혁신 제품상' 수상
뉴욕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서 연두 홍보

 

[더구루=김형수 기자] 샘표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에 참가, 해외 식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북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를 내세워 해외 영토 확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샘표는 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5 국제 자연식품박람회'(2025 Natural Products Expo West·이하 자연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 2018년과 2023년에 이은 3번째 참가다.

 

올해 44회째인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는 천연 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관 ‘뉴 호프 네트워크(New Hope Network)’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 박람회다. 전 세계에서 30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6만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가 참가한다.

 

샘표는 자연식품박람회 현장에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연두를 알리는 데 매진한다. 연두는 샘표가 1946년 설립 이후 약 80년 동안 축적한 발효연구 기술을 집약해 개발한 제품이다. 100% 자연 발효한 콩 발효액과 국산 야채 우린 물 등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생산한다.

 

연두는 앞서 2018년 3월 제38회 자연식품박람회 당시 '차세대 혁신 제품상'(New Hope NEXTY Award)을 수상하며 미국에서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유기농, 논 지엠오(Non-GMO), 글루텐 프리, 자연발효, 무(無) 합성첨가물 등 '클린라벨' 조건을 충족시키고 맛이 우수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샘표는 지난 2018년 11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조성한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Yondu Culinary Studio)에서 쿠킹클래스·글로벌 장(醬) 워크숍 등을 꾸준히 진행하며 연두 브랜드 인지도 제고, 연두 기반 채소 요리 레시피 홍보 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확산하고 있는 비건 식품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박람회 운영위측은 "샘표는 한국 전통 조미료는 물론 전세계 음식과 잘 어울리는 혁신적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이라면서 "특히 연두는 몇 방울만 떨어뜨려도 음식의 풍미를 살려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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