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AI 클러스터 동맹' 펭귄 솔루션스, AI 인프라 제품 고객 범위 확대

IT 전문 유통사 CDW와 파트너십
CWD 고객에 오리진AI 제공

 

[더구루=오소영 기자] SK의 협력사인 미국 인공지능 데이터센터(AIDC) 통합 솔루션 기업 '펭귄 솔루션스'가 현지 유명 정보기술(IT) 제품 유통사 'CDW'와 손잡았다. CDW 고객사에 펭귄 솔루션스의 주력 솔루션을 제공하고 AI 적용을 지원한다.

 

11일 펭귄 솔루션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CDW와 AI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CDW 고객은 AI 도입을 위해 펭귄 솔루션스의 주력 플랫폼인 '오리진AI(OriginAI)'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오리진AI는 고객에 진정한 '엔드 투 엔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개발됐다. 새로운 AI 솔루션의 신속한 구현과 원활한 관리를 위해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와 그래픽처리장치(GPU), 네트워크,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전문가 서비스를 포괄한다. AI 인프라의 복잡성을 해소하고 기업이 주력 비즈니스와 AI의 시너지를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데이브 오스본(Dave Osborne) 펭귄 솔루션스 제휴 및 파트너십 담당은 "CDW처럼 규모와 역량을 갖춘 파트너와 협력해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더 많은 고객층에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당사는) AI 인프라를 보유했거나 도입 단계인 고객에 AI를 성공적으로 적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펭귄 솔루션스는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의 선도 기업이다. 대규모 AI 클러스터 구축 노하우를 가졌다. 작년 7월 SK텔레콤으로부터 2억 달러(약 27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올해 초에는 SK텔레콤, SK하이닉스와 AIDC 솔루션 공동 연구·글로벌 사업 추진에 협력하는 내용의 계약도 맺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