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보라게임즈
블록체인 생태계 기반 게임 사업을 전개하는 메타보라게임즈는 네오스텔라게임즈(NEOSTELLAGAMES)와 HTML5(이하 H5) 기반 웹3 게임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출시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오스텔라게임즈는 라인플레이, 디즈니 인터랙티브, 엔씨소프트 등 국내외 메이저 게임 기업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해 온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스튜디오로, 다수의 상용 타이틀 제작 및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캐주얼·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에서의 전문성을 구축했으며, 웹3 기반 게임 개발 경험을 더해 차세대 하이브리드 게임 제작 기술력까지 확보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H5 게임 시장 공략을 목표로 웹3 보상 구조를 결합한 차세대 웹3 게임 출시 협업을 추진한다. 네오스텔라게임즈는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로그라이크 RPG 장르의 웹3 게임 개발 및 운영, 메타보라게임즈는 BORA 생태계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최적의 토크노믹스 설계, 글로벌 웹3 마케팅 및 유저 인게이지먼트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양사가 협업해 선보일 신작에는 이용자가 게임 내 아이템을 보라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인앱 결제가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보라 토큰으로 결제 시 카이아 토큰이 없더라도 가스비를 보라 토큰으로 납부할 수 있는 '가스 앱스트랙션(Gas Abstraction)' 기능도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메타보라게임즈는 H5 기반 웹3 게임 타이틀 확보를 위한 외부 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네오스텔라게임즈와의 BORA 온보딩 협업으로 글로벌 H5 기반 웹3 게임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보라 토큰 유틸리티 강화와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메타보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H5 기반 타이틀을 지속 확대해 보라 토큰의 실사용을 늘리고 이용자 참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가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미르4는 위메이드 핵심 지식재산권(IP)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을 계승한 정식 후속작이다. 2020년 11월 25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동양 판타지 특유의 세계관과 고유한 게임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용자 친화적 소통과 체계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2021년 8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버전을 선보였고, 현재는 전 세계 누적 회원 수 2500만 명에 이르는 위메이드의 대표 타이틀로 성장했다.
미르4는 내달 17일까지 실패한 합성 이력 중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룡의 축복 티켓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같은 기간 경험치 획득량을 높이는 경험치 버프 혜택이 적용된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냥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르 대륙 전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총총·몽몽의 달맞이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장비 재료, 정령석, 무공서 소환권 등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한 '덕분이의 5주년 기념 연회 교환상점'에서 사냥을 통해 수집한 '연회 초대장'을 신룡의 축복 티켓과 영웅 성장 재료 등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르4는 △소환권 선택상자와 전설 성장 재료를 선물하는 5주년 기념 우편 이벤트 △전설 청룡 조각상, 전설 정령석 소환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 2종 △용의 재료, 정령석, 무공서 소환권 등을 100동전에 판매하는 암시장 동전 상점 할인 행사 △장기 이용자를 위한 환급 이벤트 등 풍성한 5주년 혜택을 마련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신기선 에피소드 9, 10장 공개로 칠곡산, 천혈곡 등 새로운 지역이 열렸고, 관련 위업과 임무, 의뢰 콘텐츠가 확장됐다. 새로운 장비 성장 시스템 '혼원'도 도입됐다. 혼원은 마석과 흑철을 사용해 일정 조건을 만족한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120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개방된다.

◇넥써쓰
넥써쓰(NEXUS)가 방치형 RPG '어메이징 컬티베이션'을 오는 26일 크로쓰(CROSS)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어메이징 컬티베이션은 신선과 문파가 존재하는 동양풍 선협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방치형 RPG로, 이용자는 방대한 신선 세계를 탐험하며 PvP(이용자 간 대결), 팀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번 온보딩을 통해 이용자는 크로쓰의 통합 애플리케이션인 '크로쓰x(CROSSx)'에서 해당 게임 토큰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다.
특히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기반의 거래쌍을 함께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다. 더불어 커뮤니티 플랫폼 '크로쓰 플레이'를 통한 게임 콘텐츠 확산 및 마케팅 지원으로 이용자들의 게임 접근성 또한 향상될 예정이다.
넥써쓰는 어메이징 컬티베이션 외에도 리듬게임, MMO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의 장르 다변화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크로쓰 체인 입장에서는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 온보드 되고, 게임 및 개발사 입장에서는 더 나은 메인넷 생태계를 선택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브렉스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고팍스'에 상장했다.
고팍스는 지난 10월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 인수된 국내 5위 가상자산 거래소다. 마브렉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을 완료하게 됐다.
마브렉스는 이번 상장을 기념해 총 상금 3만 USDT 상당의 거래왕 및 에어드롭 이벤트를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보상은 오는 12월 16일에 지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고팍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브렉스는 지난 10월 '게임 퍼블리싱 및 AI 기반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마이크로소프트와 체결한 바 있으며, '빌런즈(MOBA)', '크리티카(ARPG)'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웹3 게임을 마브렉스 생태계에 온보딩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