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집콕" 유통업계, 집 꾸미는 '집꾸족' 잡아라

코로나 재확산으로 집 꾸미기 다시 화두로 떠올라
집을 휴양지처럼 꾸미는 '홈캉스' 인기…해변가 콘셉트 책상 꾸미기 기획전 눈길
쾌적한 실내 생활을 위한 생활 및 인테리어 아이템 할인 판매

 

[더구루=길소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다시 '집콕'으로 인해 집 꾸미기가 다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가 확산되며 여행 등 외출이 자제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집을 꾸미며 기분 전환을 하고자 하는 것.

 

특히, 코로나와 긴 장마로 인해 휴가를 떠나지 못했던 사람들은 집을 휴양지처럼 꾸미며 휴가를 즐기고자 하면서 집 꾸미기는 더욱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집 안을 워터파크처럼 꾸미는 '집터파크(집+워터파크)' '베터파크(베란다+워터파크)'와 같은 신조어가 등장하기도 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업계가 다시 시작된 집콕 생활로 인해 발생하는 집 꾸미기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집에서 늦은 바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홈캉스족부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집을 꾸미고자 하는 집콕족까지 집 꾸미기 수요를 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인테리어업계는 홈캉스족을 겨냥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과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림 디움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디움몰에서 8월 한달 간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우리집으로 홈캉스'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홈캉스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만원 즉시 할인권 또는 100% 보너스 마법 쿠폰을 제공한다.

 

현대리바트도 여름 맞이 특별 이벤트 '리바트와 함께 하는 홈캉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리바트 가정용 가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중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서비스 'H.Point' 신규 또는 기존 가입 고객들에게 '즉석 쿠폰'을 증정한다.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는 '홈캉스 베스트 상품전' 을 열어 거실, 침실, 주방 식탁 등 주요 인기제품 특별 구매 혜택 쿠폰을 증정한다.

 

한샘은 '홈캉스족'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Super)' 상담신청 후 계약한 고객에게 한샘 홈케어 서비스와 붙박이장 등을 제공한다.

 

 

집콕족을 잡기 위해 이커머스는 생활 및 인테리어 아이템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기획전을 펼치고 있다. 

 

이커머스 업체들은 늘어난 집콕족을 겨냥해 쾌적한 실내 생활을 위한 집 꾸미기 용품들을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쿠팡은 가을을 대비해 공간별 집꾸미기를 위한 각종 생활 및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가을맞이 집 꾸미기'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가을 분위기에 맞춰 새로 집을 꾸미고자 하는 니즈에 맞춘 79개의 인기 브랜드 인테리어 제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은 집콕족 위한 '정리의 신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쾌적한 실내 생활을 위해 한샘, 홈앤하우스 등 총 10개 브랜드와 함께 리빙 상품 등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브랜드 별로 수납함, 신발정리대, 행거 등 정리 용품을 최대 1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집 꾸미기 중에서도 책상 인테리어에 주목해 지난 2월부터 매달 새로운 컨셉의 데꾸테리어(데스크 꾸미기+인테리어)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달엔 홈캉스족을 겨냥해 바닷가 분위기를 내는 디자인 용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서퍼의 데꾸테리어'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