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620마력 슈퍼카 '포르토피노 M' 출격

기존 모델 성능 개량…파워트레인 등 강화

[더구루=홍성일 기자] 이탈리아의 슈퍼카 브랜드인 '페라리'가 기존 포르토피노의 성능을 개선한 '포르토피노 M'을 전격 공개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페라리는 기존 포르토피노 대비 성능, 기능,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 된 '포르토피노 M'을 선보였다. 페라리는 이름 뒤에 붙은 'M'에 대해 변화(Modificata)를 뜻한다고 설명했다.  

 

공개 행사는 70년 페라리 역사상 처음으로 전 과정이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기존 페라리의 신차 공개행사는 초청된 소수의 인원들만이 지켜볼 수 있었다. 

 

‘포르토피노 M’은 이탈리아 공장이 지난 5월 가동 재개한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모델로 기존의 엔진보다 20마력 출력이 높아진 620마력 V8엔진,  8단 변속기, 5가지 모드 마네티노 등을 탑재했다. 특히 포르토피노 M에 장착된 V8엔진은 최근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했다.  

 

페라리 오픈톱 모델 최초로 8단 습식 DCT가 적용됐다. 기존 7단 변속기에 비해 크기는 줄어들었지만 토크 전달력은 35%나 향상됐다. 

 

5가지 모드의 마네티노는 차량의 핸들링과 접지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운전의 즐거움도 배가시켜준다. 

 

공격적인 모습으로 새로 빚어진 범퍼와 전면부는 ‘포르토피노 M’의 진보를 시각적으로 잘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