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환 기자]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Non-Fungible Token) 기반 블록체인 게임 엑시 인피니티가 새로운 탈중앙금융(디파이·DeFi) 코인을 내놨다.
반려동물 육성 게임 엑시 인피니티는 지난 4일(현지시간) 이더리움 기반 디파이 코인 'AXS'를 발행했다. 최초 시가총액 1000만 달러 수준에서 거래를 시작한 이후 730만 달러로 안정화됐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IEO(암호화폐 거래소 공개) 플랫폼 런치패드를 통해 토큰 발행을 검토했다. 암호화폐 연구기관 델파이디지털도 엑시 인피니티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델파이디지털은 15만 달러(약 1억7000만원)어치 ASX를 매입했다.
엑시 인피니티는 '엑시'라는 캐릭터를 알에서부터 어른까지 육성하는 게임이다. 성장한 캐릭터는 캐릭터 간 배틀, 교배, 판매, 훈련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NFT는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게임 아이템과 같은 수집 대상에 고유한 가치를 부여한다. 토큰별로 고유한 특성과 가치를 갖기 때문에 다른 토큰이 흉내낼 수 없고, 서로 교환할 수 없다. 블록체인 시스템에 기록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자신의 소유권 보장이 가능하다. 또 같은 블록체인 내 다른 게임에서도 아이템을 활용할 수도 있다.
엑시 인피니피는 "새로운 토큰 거버넌스 제안에 대한 지원을 알리고 커뮤니지 재원의 사용을 지시함으로써 엑시 인피니티의 미래를 형성할 것"이라며 "AXS 토큰은 게임 내에서 교환 매체로도 사용된다"고 했다.
엑시 인피니티는 디파이를 활용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실제로 글로벌 탈중앙금융 프로젝트 메이커다오와 함께 게임에서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스테이블 코인인 다이(DAI)를 제공했다.
또 엑시 인피니티는 SLP 토큰을 탈중앙화거래소(DEX) 유니스왑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SLP는 게임 상에서 캐릭터를 교배시키기 위한 아이템으로 활용하거나 현금화할 수 있다. 또 게임 내에서 아이템 거래를 할 때마다 일정량의 SLP를 세금처럼 내고, 여러 이용자들로부터 모인 SLP는 다오(DAO)펀드에 예치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