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투자' 로이반트 주가 상승 랠리 이어진다

골드만삭스 목표주가 15달러 제시…현수준 11%↑
로이반트 주가 최근 한달새 72% 급등

 

[더구루=홍성환 기자] SK그룹이 투자한 미국 바이오 기업 로이반트 사이언시스(Roivant sciences)에 대한 금융투자업계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로이반트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하면서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15.00달러를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20일(현지시간) 종가 13.52달러를 11% 가량 웃도는 수치다. 앞서 미국 투자업체 트루이스트증권도 지난 10월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5.00달러를 제시한 바 있다.

 

로이반트는 투자 매력이 부각되면서 최근 한 달 새 주가가 무려 72%나 뛰었다. 아버터스 바이오파마가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 특허 소송에서 이기면서  아버터스의 특허를 공유하는 로이반트가 수혜를 받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진데 따른 것이다. <본보 2021년 12월 3일자 참고 : [단독]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특허소송 패소…'SK 투자' 로이반트 수혜 기대감>

 

2014년 설립된 로이반트는 인공지능(AI)·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플랫폼과 임상개발 전문가 그룹 등을 활용, 10년 이상 소요되는 기존 제약사의 신약 개발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사업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SK의 파트너사로 국내에 이름이 알려졌다. 앞서 SK㈜는 지난해 로이반트에 2억 달러(약 2390억원)를 투자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미국의 선도 기업 중 유일하게 AI 플랫폼을 갖춘 로이반트는 현재 6개의 질병 단백질에 대해 AI를 활용한 단백질 분해 신약을 개발 중이며, 독보적인 디지털 경쟁력을 기반으로 빠른 상업화를 이뤄낸다는 전략이다.


해당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 기사 전체 보기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vat별도)
  • 해당 콘텐츠는 구독자 공개 콘텐츠로 무단 캡처 및 불법 공유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