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동 규모…총 1319가구 구성
다양한 주거특화 혁신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 적용
에너지 제로·미세먼지 저감…다양한 첨단 시스템 적용

 

[더구루=홍성환 기자] 현대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 동 규모, 전용면적 84~165㎡ 총 1319가구 구성된 단지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145가구 △84㎡B 264가구 △84㎡C 278가구 △99㎡A 350가구 △99㎡B 55가구 △109㎡A0 95가구 △109㎡A1 123가구 △165㎡P0 7가구 △165㎡P1 2가구 등이다.

 

이는 국제도시로 조성된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힐스테이트 브라운타운에서 선보이는 네 번째 단지다. 현대건설은 송도 랜드마크시티에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 5000여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미 1차 886세대, 2차 889세대가 입주를 마쳤고, 작년 6월 3차 1100세대를 분양했다.

 

◆ 다양한 주거특화 혁신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 적용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알파룸·팬트리·드레스룸(일부평면 제외) 등을 도입해 수납 공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거실을 2·3면 개방형(84A 타입은 제외)으로 설계해 넓은 거실폭을 확보하고 통풍·환기가 잘 되도록 했다. 천청고 높이는 2.5m(우물천정 2.65m)다. 개인 옥외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오픈 발코니도 적용된다.

 

세대당 주차 대수는 1.76대(근린생활시설 미포함)다. 부피가 큰 물품이나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지하 세대별 창고를 제공한다. 

 

세대 내부에는 미세먼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개인 위생이 중요해짐에 따라 현관과 복도에 'H클린현관 퓨어(유상옵션, 적용내용 평형별 상이)'가 적용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된 겉옷을 복도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하다. 

 

주방에는 대면형 대형 조리대(아일랜드)를 두는 'H키친 오픈쿡(유상옵션, 적용내용 평형별 상이)'이 적용된다. 주방 옆에는 히든 팬트리 공간인 'H키친 스토리지(유상옵션, 적용내용 평형별 상이)'가 들어선다.

 

침실과 연계한 독립형 알파룸인 '룸인룸(Room in room·유상옵션)'을 조성해 재택근무 공간이나 자녀의 온라인 수업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침실 공간을 줄여 취향에 따라 여가 생활이 가능한 3연동 슬라이딩 도어의 '멀티라운지(유상옵션)'도 들어선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스크린 테니스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독서실 △스터디룸 △상상도서관 △키즈도서관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 에너지 제로·미세먼지 저감…다양한 첨단 시스템 적용

 

현대건설은 △스테이트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 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지하주차장 LED조명  △세대 내 LED조명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적용했다.

 

현대건설만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될 예정이다. 하이오티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세대 내 IoT 기기뿐 아니라 조명·가스밸브·환기 등 세대 기기 상태를 조회하고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이 가능한 공동현관 스마트폰키 시스템도 도입 예정이다.

 

초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 등을 동시에 제거하는 첨단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인 ‘H클린알파 2.0’이 적용된다. H클린알파 2.0은 광플라즈마 기술을 접목한 세계 최초 공동주택용 환기장비·천장형 공기청정기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빌트인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집과 자동차를 제어하는 '홈투카(Home to Car)',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도 적용한다.

 

◆ 워터프런트 호수 인근…자연·교통·교육 등 인프라 이용 수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의 핵심 시설 가운데 하나인 워터프런트 호수 인근에 위치한다. 또 송도달빛축제공원과 잭니클라우스골프클럽 등도 인접해 있다. 아울러 인근 서해바다 해안가에는 총면적 26만3000㎡, 총길이 4.2㎞의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와 차량으로 10분 거리 이내에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위치해 있다. 아암대로·인천대로를 통한 경인고속도로는 물론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한다.

 

교육 시설은 오는 2024년 9월 도보권 내에 해양3초가 열 예정이고, 인천현송중학교도 들어선다. 채드윅국제학교, 과학예술영재학교를 비롯해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컴퍼스 등도 가깝다. 

 

코스트코,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등이 가까이 있어 생활 인프라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몰 송도, 신세계 복합몰, 송도 세브란스병원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주변으로 개발 호재도 많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이 송도국제도시에 개통 예정이다. 단지에서 반경 2㎞에 GTX-B노선이 들어서는 인천대입구역이 위치해 있어 개통 후 빠르게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에는 KTX송도역도 예정돼 있으며,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계획돼 있다.

 

정부가 국가대표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K-바이오 랩허브 구축 후보지를 송도국제도시로 선정하면서, 지역 가치가 더 높아질 전망이다. K-바이오 랩허브는 미국 보스턴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인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한 모델로 2025년 본격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핵심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데다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어 입주 후가 더 기대되는 단지"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