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 주얼리 다미아니, 신세계百 경기점 입점…국내 15번째 매장

韓서 럭셔리 이미지↑, 사업 확대 속도
아카데미 시상식서 조여정 착용해 눈길

 

[더구루=김형수 기자] 이탈리아 럭셔리 주얼리 다미아니(Damiani)가 국내 15번째 매장을 열며 국내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다미아니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신규 부티크 매장을 오픈했다. 

 

다미아니 부티크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1층 불가리와 코치 매장 사이에 자리를 잡았다. 부티크는 세련된 가구와 부드러운 컬러를 사용해 꾸며졌다. 다미아니 고유의 컬렉션를 비롯한 독특한 제품들이 진열됐다.

 

업계에서는 다미아니가 국내 시장에서 갖는 존재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다미아니가 신규 매장을 열 장소를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이미지 제고 활동에 중점을 두고 여러 해외 명품 브랜드가 입점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을 전략적으로 선택했다는 분석이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매출 규모를 기준으로 따지면 지난해 기준 국내 백화점 점포 가운데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매출 5889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부티크를 열면서 다미아니가 국내에서 운영하는 매장은 총 15개로 늘어났다. 다미아니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애비뉴엘(서울) △현대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월드타워점(서울)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동탄점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롯데 면세점 월드타워점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등에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1942년 엔리코 다미아니가 창립한 다미아니는 다미아니 가문이 3대에 걸쳐 계승하고 있다. 2007년 이탈리아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반지, 귀걸이, 커프 링크스, 목걸이, 팔찌 등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0년 2월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배우 조여정이 다미아니 주얼리를 착용하면서 주목받기도 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