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 네덜란드서 휠로더 라인업 강화

자사 제품군에 소형 휠 로더 5대 추가
네덜란드 휠로더 제조사 '토브로코 자이언트'와 독점 공급 계약

 

 

[더구루=길소연 기자]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네덜란드 딜러사를 추가한 가운데 소형 휠로더 라인업을 강화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은 네덜란드에서 5개의 소형 휠드 로더를 제품군에 추가했다.

 

크기가 3.5~5t에 달하는 새 모델은  △DL60-7 △DL65-7 △DL80-7 △DL85-7 △DL80TL-7 등이다. 건설, 농업, 토공, 폐기물·재활용, 조경·자재 취급 시장을 공략한다.

 

신규 휠로더 출시는 네덜란드 딜러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성사됐다. 총 5개의 소형 휠로더 모델을 포함하며 유럽 전역에 배포하는 것으로, 향후 제품군에 어태치먼트도 추가하기로 했다. 

 

휠로더 DL60-7와 DL65-7은 1600RPM에서 48.5kW(66HP)의 출력을 제공하는 Stage V 엔진으로 구동된다. 또 DL80-7, DL85-7, DL80TL-7의 Stage V 엔진은 1500RPM에서 55kW(75HP)의 출력을 제공한다. 

 

후처리 시스템은 산화 촉매와 장수명 디젤 미립자 필터로 구성되어 선택적 촉매 환원(SCR) 없이도 배기 가스를 줄인다. 편안함, 정밀함을 추진하는 전자식 주행 제어 장치가 있으며 다양한 주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네덜란드 포함 유럽에서 신규 휠로더를 선보인 데는 딜러사 영향이 크다. 현대두산인프라가 토브로크 자이언트와 함께 한 건 오랜 경험과 고성능의 소형 휠 로더를 보유해서다.

 

앞서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월 네덜란드의 소형 휠로더 제조업체인 토브로코 자이언트(Tobroco-Giant)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소형 휠 로더 모델은 토브로코 자이언트에서 제조돼 유럽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된다. <본보 2022년 1월 7일 참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네덜란드 딜러사 확정…유럽 점유율 제고>
 

정관희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장은 "토브로코 자이언트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대두산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장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의 제품 제안을 개선하고 확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북미 시장 외 호실적을 내고 있는 유럽에서도 적극적인 영업전략을 펼쳐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본보 2021년 7월 20일 참고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장 교체…시장 지배력 확대>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