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환 기자] 신한라이프가 베트남에서 신상품을 선보이며 현지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신한라이프 베트남법인은 14일 어린이보험 2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상품 모두 사망보험과 생존보험을 혼합한 형태의 생명보험인 양로보험이다. 사고로 인한 의료비를 지원하고 부모 가운데 한 명이 불의 사고를 당할 경우 보험료를 면제해준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1월 첫 해외법인인 베트남법인을 정식으로 출범하고 영업을 개시했다. 2015년 6월 베트남 하노이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한 이후 현지 생명보험시장 조사, 베트남 금융당국 협력 사업 등을 이어왔다. 이어 지난해 2월 베트남 재무부로부터 법인 설립 인가를 획득했다.
신한라이프는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위해 현지 GA(보험 대리점) 제휴를 통한 대면 채널,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디지털 채널 등을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베트남에 먼저 진출한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계열사와 시너지를 통해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본보 2022년 5월 25일자 참고 : [단독] 신한라이프·신한은행, 베트남서 '원신한' 시너지 본격화…방카슈랑스 협약>
한편, 베트남 보험시장은 빠른 경제 성장과 풍부한 인구, 높은 젊은층 비중 등에 힘입어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베트남 보험감독청(ISA)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보험사의 총 수입보험료는 214조9000억 동(약 11조67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증가했다. 올해는 18% 성장한 253조7000억 동(약 13조78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