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가는 청호나이스, 푸꾸옥 최고급 단지에 정수 솔루션 공급 

메이홈스 캐피탈 푸꾸옥 프로젝트…수도서 정수 물 '콸콸'
관광지·주거지역으로 떠오르는 푸꾸옥서 존재감

 

[더구루=김형수 기자] 청호나이스가 베트남에서 이뤄지는 고급주택단지 건설 사업에 참여해 정수 솔루션을 구축했다. 동남아 진출 확대를 노리는 청호나이스에 향후 긍정적인 효과도 기돼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청호나이스는 베트남 끼엔장성 푸꾸옥에서 진행되는 '메이홈스 캐피탈 푸꾸옥 프로젝트' 사업에 참가했다. 

 

이에 따라 해당 주택단지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청호나이스의 정수 과정을 거친 물을 수도꼭지만 열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규모가 거의 300헥타르에 달하는 해당 주택단지는 푸꾸옥 최대크기를 자랑한다. 푸꾸옥 안토이(An Thoi) 지역 북부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태양광 발전 설비도 갖췄다. 

 

지난 2020년 고급 주택단지 내 정수 플랜트 설비를 맡은 청호나이스가 정수 솔루션을 현실에 구현한 것이다. 청호나이스 플랜트사업부는 최첨단 기술소재인 역삼투압 분리막을 응용해 물속에 함유된 중금속, 발암물질,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을 처리해 △음용수 △생활용수 △공엽용수 △순수 △초순수로 생산한다. 사업 분야는 역삼투압 정수설비, 여과설비, 순수·초순수 설비, 해수담수화 설비, 살균장치, 태양광발전 설비, 필터(FILTERS) 등이다. <본보 2020년 3월 6일 [단독] 청호나이스, 베트남 고급주택 사업 참여…정수설비로 영역 확대>

 

청호나이스는 지난 2017년 4월 100% 직접 투자해 설립한 베트남 유통법인 청호비나 유한책임회사를 통해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등 환경가전 제품을 비롯해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청호비나는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시아 시장 전체를 겨냥하고 있다. 

 

푸꾸옥은 유명 관광지로 부상하는 한편, 거주하는 주민도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청호나이스가 현지 인지도 제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배경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